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023년 전문대학 하계 총장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남성희 회장, 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2023년 전문대학 하계 총장세미나 및 임시총회'를 제주 신라호텔 6층 한라홀에서 22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
오늘 세미나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을 비롯해 전국의 전문대학 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첫째 날인 오늘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전문대학 총장 간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시총회에서 전문대학 현안과제 대응방안 및 보고안건, 심의안건 등 논의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남성희 회장, 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2023년 전문대학 하계 총장세미나 및 임시총회'를 제주 신라호텔 6층 한라홀에서 22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
오늘 세미나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을 비롯해 전국의 전문대학 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주호 장관은 이자리에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혁신 중심 대학 지원 체계인 RISE 체계를 2025년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라며 "대학의 원활한 운영과 학생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필요한 규제는 과감히 혁파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남성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전문대학은 졸업생들의 약 80% 이상을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시킴으로써, 신산업 분야와 지역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성인 학습자에 대한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의 높은 지방 정주를 통해 지방 소멸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전문대학의 고등직업교육 성과에 대해 우리는 직업 교육에 대한 자부심과 우리가 양성한 제자들에 대한 자긍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째 날인 오늘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전문대학 총장 간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자연스런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RISE 체계에서의 전문대학의 역할 모델과 외국인 유학생 유치, 전문대학 재정 지원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가 나왔다.
한편, 23일에는 전문대학 현안과제 대응방안 및 보고안건, 심의안건 등을 논의 할 임시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노컷TV 김재두 PD grrr@nocutnew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내 차 가로막어"…일본도로 이웃 손목 자른 70대 체포
- 삽 들고 싸우다 밀리자…맹견 '핏불·셰퍼드' 풀어버린 친척
- "본전 뽑자" SNS서 '韓의료 꿀팁' 공유하는 중국인들[이슈시개]
- "집에서 유튜브 촬영하자"며…여대생 꼬신 '자전거 변태남'
- 목줄 없이 방치하다 '봉변'…산책 반려견 물어죽인 악마견
- 거래소 찾은 검찰총장…"한 번이라도 불공정거래 시 패가망신"
- 檢, '50억 클럽' 박영수 세번째 소환…신병 처리 곧 결정(종합)
- 타이타닉 잠수정 산소 오늘 저녁 고갈…필사의 구조 작업
- 검찰, '盧부부 명예훼손' 정진석에 벌금 500만원 구형
- 이원석, '檢 증거 조작' 제기한 宋에 "최순실 주장과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