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에 힘 모으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관영 도지사가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모으고,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전부개정 추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어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서 전라북도 도민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가고 있다. 작년 10월에 불가능하게 보였던 사업이 이제 가시권으로 들어오고 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져가고 있다. 특화단지 지정이 최종적으로 7월 20일 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전라북도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모멘텀이라고 생각하고 이 특화단지 유치에 끝까지 마음을 잘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김관영 도지사가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미래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모으고,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전부개정 추진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22일 취임 1주년을 앞두고 ‘6월 소통의 날’을 개최해 도청, 시군, 대학,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7월 1일이면 이제 새로운 도정이 출범한 지 1년이 된다. 다시 한 번 지난 1년을 반성하고 성찰하면서 작은 것을 더 확장시키고, 또 부족한 점들을 채워나가야 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도전을 소신있게 또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도청에 계신 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지사는 이어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서 전라북도 도민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가고 있다. 작년 10월에 불가능하게 보였던 사업이 이제 가시권으로 들어오고 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져가고 있다. 특화단지 지정이 최종적으로 7월 20일 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전라북도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모멘텀이라고 생각하고 이 특화단지 유치에 끝까지 마음을 잘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특례 법안 개정 작업이 올 해 안에 국회에서 이루어져야 되기 때문에 이 점에 관해서도 우리 모두가 힘을 모으자. 전라북도에 가장 도움이 되는 특례 규정을 발굴해서 전라북도가 먼저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그 시험의 장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우리 모든 청원 여러분께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명사 초청 특강에서는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우 위원장은 “이전의 여러 정부에서 수도권 집중을 막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구조적 한계와 일관성과 지속성 부족 등의 이유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며, “윤석열 정부는 오는 7월9일 시행 예정인「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과 동법 시행령을 근거로 출범하는 ‘지방시대위원회’에서 자치분권과 재정력 강화, 기회발전특구의 추진,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국정 현안과제를 적극 추진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방분권 및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는 앞으로도 매월 개최하는 소통의 날 행사를 통해 전직원이 도정현안을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미래 변화에 대응 가능한 역량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