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남동발전, 중기 온실가스 감축 선순환 체계 구축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남동발전은 22일 중소기업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공동 대응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동산글로벌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중진공은 온실가스를 감축시키는 고효율 설비를 지원하고 남동발전은 감축된 온실가스를 외부감축사업에 등록하기 위한 컨설팅과 이를 통해 발생된 배출권 구매 등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지원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 실천 모델 정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남동발전은 22일 중소기업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공동 대응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동산글로벌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정부에서 발표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조정 발표에 따라 확대된 산업계 감축 목표 달성에 중소기업의 동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중진공은 온실가스를 감축시키는 고효율 설비를 지원하고 남동발전은 감축된 온실가스를 외부감축사업에 등록하기 위한 컨설팅과 이를 통해 발생된 배출권 구매 등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 실천 모델을 정립해 중소기업의 탄소자산 발굴 지원에 나선다. 고탄소 배출 업종 영위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 개선부터 온실가스 상쇄 배출권 거래까지 탄소중립전환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동산글로벌은 중진공이 추천한 첫 번째 기업으로 연신 및 가공사를 제조해 납품하는 섬유업체이다. 에너지저장시스템(ESS), 태양광,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연간 약 600tCO2 이상의 온실가스 저감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정부 지원사업 특성 상, 시설지원 등 인프라 조성에 집중돼 후속 실천·관리 기능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에 지원된 인프라를 통한 탄소감축활동을 지속할 수 있고 탄소중립 실천은 비용이 아닌 수익이라는 인식 전환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배출현황 진단 및 개선을 위해 탄소중립수준진단 사업과 탄소중립 자발적 동참을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내 차 가로막어"…일본도로 이웃 손목 자른 70대 체포
- 삽 들고 싸우다 밀리자…맹견 '핏불·셰퍼드' 풀어버린 친척
- "본전 뽑자" SNS서 '韓의료 꿀팁' 공유하는 중국인들[이슈시개]
- "집에서 유튜브 촬영하자"며…여대생 꼬신 '자전거 변태남'
- 목줄 없이 방치하다 '봉변'…산책 반려견 물어죽인 악마견
- '7만원 과자·4만원 바비큐' 사라질까…"지역축제, 착한 가격 캠페인 추진"
- 술 마시고 전동킥보드 운전했다가 면허 취소…法 "과도한 처분"
- '검정비닐' 넣어 냉동실 5년 방치…'수원 영아살해' 의문점들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후엔 오염수냐 처리수냐…정부 "추후 고민"
- "태권도 몇단이냐?" 출동한 경찰에 발차기 날린 4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