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알파탄약고 조속한 이전 합의…고덕국제화계획지구 개발에 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와 주한미군이 경기 평택의 알파탄약고의 조속한 이전에 합의함에 따라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평택시는 2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한-미 간 알파탄약고 이전 합의 권고문이 21일 체결됨에 따라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입주민의 정주 여건이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l 평택 = 유창경기자] 국방부와 주한미군이 경기 평택의 알파탄약고의 조속한 이전에 합의함에 따라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평택시는 2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한-미 간 알파탄약고 이전 합의 권고문이 21일 체결됨에 따라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입주민의 정주 여건이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합의 권고문에는 한국 측에서 관리하는 탄약고의 시설 개선 후, 알파탄약고의 탄약을 시설이 개선된 탄약고로 지체 없이 전량 이동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그간 고덕국제신도시 부지 내 위치한 알파탄약고의 이전이 늦어지면서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는 물론 도로와 학교 등 생활기반시설 조성에도 어려움을 겪어왔다.
시는 향후 계획된 절차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알파탄약고 이전이 완료되면 역사적 상징성을 바탕으로 탄약고 부지를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세계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알파탄약고 이전을 위해 노력한 국방부, 주한미군, LH 및 특별합동실무단에 감사하다"면서 "향후 모든 계획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