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중소기업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가 지역경제를 견인할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3 유망 중소기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면 3년 동안 전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통해 시설자금은 20억, 운영자금은 5억 원 한도로 각각 융자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지역경제를 견인할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3 유망 중소기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전남에서 3년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는 제조업체로 3년 평균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인 중소기업이며,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과 지식기반 서비스업은 10억 원 이상도 신청할 수 있다.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면 3년 동안 전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통해 시설자금은 20억, 운영자금은 5억 원 한도로 각각 융자 지원한다.
또 이자 지원도 우대한다. 2년거치 일시 상환 시 2.5%, 2년 거치 2년 분할상환 시 1.4%를 지원한다. 이밖에 판로 및 수출 분야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등 우대 혜택도 있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시군에 하면 된다. 전남도는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7월께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시군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성장모델로 안착시키겠다”며 “도내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까지 713개 지역 중소기업을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무보증 우회 TRS' 금지…'효성·롯데 TRS' 금지 유형에
- 넷마블 '레이븐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최우수상 수상
- 뉴코어게임즈"'데블위딘: 삿갓', 가장 만만한 액션게임 지향"
- 넷마블문화재단, 17년간 게임문화체험관 40개 설립…"여가 문화 다양화 기여"
- 산림청, 국제산림탄소 투자대상지 중남미·아프리카까지 확대
- '법안 찢고 눈 부릅뜨고'…마오리족 20대 女 의원 항의 '화제' [영상]
- 한미사이언스 "ISS, 3인 연합 상정안에 모두 반대 의견"
- 檢, 총선 전 '불법기부 혐의' 송옥주 의원실 압수수색
- [포토]乙 살리기 신문고 상생 꽃달기 행사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 OCI, DB하이텍에 반도체 인산 납품 확대…부천공장 추가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