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교육부, '사교육 카르텔' 집중단속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가 '사교육 이권 카르텔'과 학원 허위·과장 광고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예고했던 고1 절대평가는 도입하지 않기로 했는데 배경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혈연이나 혼인으로 맺어지지 않은 성인을 가족관계로 인정하는 '생활동반자법안'을 두고 국회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야당은 저출산 등 변화에 따라 입법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여당은 사실상 '동성혼 합법화'라며 시기상조라는 입장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교육부, '사교육 카르텔' 집중단속
교육부가 '사교육 이권 카르텔'과 학원 허위·과장 광고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예고했던 고1 절대평가는 도입하지 않기로 했는데 배경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2. "결혼 안 해도 가족"…'생활동반자법' 갑론을박
혈연이나 혼인으로 맺어지지 않은 성인을 가족관계로 인정하는 '생활동반자법안'을 두고 국회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야당은 저출산 등 변화에 따라 입법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여당은 사실상 '동성혼 합법화'라며 시기상조라는 입장입니다.
3. 정유정 구속기소…단독 계획 범행 결론
과외 앱으로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치밀하게 준비된 계획적 살인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4. '황제노역' 회장님의 호화생활?
허재호 전 대주그룹 회장의 '황제노역' 과정 의혹에 대한 연속보도. 오늘(21일)은 마지막 순서로 허 씨의 호화생활과 대주그룹 피해자들의 사연을 보도합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서준, 수스와 열애설 언급 "관심은 감사하지만, 사생활 오픈은 부담"
- "노상방뇨로 엘리베이터 고장" 범인 찍힌 CCTV 공개한 아파트
- '15분간 3명' 일본까지 가서 원정 성추행…"나라 망신"
- 실종 6시간 만에 발견 '멍투성이' 치매 할머니…"폭행 아닌 낙상" 결론
- [영상] 파리 '부산다방'서 믹스커피 소개한 김건희 여사…BGM은 '돌아와요 부산항에~'
- 서울 응암동서 30대 아들이 부친 살해 후 추락사
-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영상] "주식 피해 보상해주겠다" 피해자 두 번 울린 보이스피싱 일당 검거
- "그 간호사, 일부러 엄마 옆 앉더라고요"…그리고 살렸다
- "지금은 돈이 중요하지 않다"…때아닌 사우디 이적설에 딱 잘라 대답한 캡틴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