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현지 시찰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제320회 강원도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21~22일 현지 시찰을 추진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 이후 첫 대외활동으로 강릉을 택한 사회문화위원회는 '대한민국 정부 지정 국제행사'인 강릉 단오제 행사장 점검과 선교장, 하슬라아트월드 등 주요 관광지 동향을 살피고, 지난 4월 11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피해가 발생한 문화재에 대한 현황을 듣고, 향후 재발 방지 대책을 논의하는 등 사회문화위원회 소관 분야인 관광·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점검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 이후 첫 대외활동으로 강릉을 택한 사회문화위원회는 ‘대한민국 정부 지정 국제행사’인 강릉 단오제 행사장 점검과 선교장, 하슬라아트월드 등 주요 관광지 동향을 살피고, 지난 4월 11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피해가 발생한 문화재에 대한 현황을 듣고, 향후 재발 방지 대책을 논의하는 등 사회문화위원회 소관 분야인 관광·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점검을 진행한다.
그 밖에도 강릉시장, 강릉시의회 의장, 강릉문화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간담을 진행해 지역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회의를 추진한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본격적인 축제와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지역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접 현장을 찾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 강원특별자치도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문화위원회가 되겠다”고 했다.
춘천|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경 “제작진 이상하고 신뢰 못 해…녹화 첫날 하차 선언” (몸쓸것들)
- ‘24시간 눕방’ 아내 VS ‘주 5회 회식’ 남편…슈퍼카 타는 고딩엄빠
- 은밀한 밀회…유부남과 출산 감행한 막장 로맨스 (고소한 남녀)
- 최명길, 며느리도 홀리는 비주얼…파격 동성애 주목 (아씨 두리안)
-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서준, 수스와 열애설에 “사생활 오픈 부담스럽다”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