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물러가라…원주시 물놀이장 27일부터 순차적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는 공원 내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를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올해 이른 무더위로 인해 샘마루공원·우리산이야기어린이공원·태봉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을 27일부터 조기 개장해 8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시에 따르면 올해 이른 무더위로 인해 샘마루공원·우리산이야기어린이공원·태봉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을 27일부터 조기 개장해 8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행구수변공원 물놀이장은 지난해와 같이 7월 1일 개장해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되며, 45분간 가동 후 15분간 휴식한다. 단, 점심시간인 오후 12시 45분~2시 운영하지 않는다.
시설물 점검 및 청소를 위해 매주 월요일 휴장하며, 태풍 및 우천 시에도 휴장한다.
이 밖에도 어깨동무어린이공원, 너름공원, 중앙근린공원, 샘마루공원 바닥분수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오후 12시~9시 매시간 45분간 가동한다.
가동시간은 시설물 점검 및 청소, 기상 여건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윤석재 시 공원녹지과장은 “이상 기후로 인해 무더위 시기가 빨라진 만큼, 일부 물놀이장을 조기 개장하게 됐다”며 “공원 내 물놀이 시설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질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경 “제작진 이상하고 신뢰 못 해…녹화 첫날 하차 선언” (몸쓸것들)
- ‘24시간 눕방’ 아내 VS ‘주 5회 회식’ 남편…슈퍼카 타는 고딩엄빠
- 은밀한 밀회…유부남과 출산 감행한 막장 로맨스 (고소한 남녀)
- 최명길, 며느리도 홀리는 비주얼…파격 동성애 주목 (아씨 두리안)
-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서준, 수스와 열애설에 “사생활 오픈 부담스럽다”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