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임업, 평택시 '도시숲' 조성위한 두 번째 약속 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21일 안중읍 서부 시민 참여의숲에서 'SK가스·SK임업 기업참여 도시숲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SK에서 탄소중립에 앞장서서 숲정원을 조성해 준 것에 대하여 SK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기업, 단체 참여의숲을 확대하여 점, 선, 면 뿐만 아닌 입체로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는 21일 안중읍 서부 시민 참여의숲에서 ‘SK가스·SK임업 기업참여 도시숲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
참여의숲은 평택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민간기업이 ESG·CSR 차원에서 숲을 조성한 후 기부 채납하는 내용의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9월 SK가스, SK임업과 도시숲 확충 및 도시녹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해 9월 ‘SK행복숲정원 1호’를 조성했다.
이번 숲 조성은 업무협약 이후 SK의 두 번째 약속 이행이다.
SK 행복숲정원은 ‘자연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경사지 일부에 곡면의 공간을 만들어 조성됐다.
교목 문그로우, 산딸나무 2종 8주, 관목 화살나무, 흰말채, 조팝나무, 수수꽃다리 등 6종 377주, 초화류 배초향, 구절초, 호스타, 애기기린초 등 6종 485본 총870본의 수목이 식재됐다.
시민편의를 위해 옹벽, 판석, 벤치, 조명 등이 설치됐다.
이날 준공식에서 우병재 SK가스 상무는 “행복숲정원이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평택시민들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활동과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평택시 지역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용규 SK임업 상무는 “SK의 기업가치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런 숲정원이 점에서 시작해서 선으로 연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SK에서 탄소중립에 앞장서서 숲정원을 조성해 준 것에 대하여 SK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기업, 단체 참여의숲을 확대하여 점, 선, 면 뿐만 아닌 입체로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멍투성이로 발견된 치매 할머니…경찰이 밝힌 '6시간 미스터리' 전말
- 초식동물이라던 사슴이…뱀을 '질겅질겅' 씹어먹는다고?
- 수학여행 다녀왔더니…구미 고교 학생·교사 85명 코로나 집단 감염
- 대통령도 찾았던 '경주 명물'…십원빵, 법정 가는 사연은
-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극단 선택 추정
- '결혼하자, 빚 갚아줘'…자신 좋아하는 男 직장동료 속여 돈 뜯은 30대女
- 브루노 마스 '벽 뷰' 환불 나섰지만…'2연석 중 한 자리만 받았다' 왜?
- 바늘구멍 통과하는 '초소형 핸드백'…현미경으로 보니 명품?
- ‘해수욕장 알박기’ 사라진다…당국이 강제 철거
- '침대 누운채 오줌 싸는 남편' 고민에…'기저귀 채워라' '이혼해라' 등 조언 잇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