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돌,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에 온보딩 계약 체결

입력 2023. 6. 21.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콘돌(KONDOR)이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인 Alien-V(에일리언브이) 도시(DOSI) 플랫폼 온보딩(On-boarding) 계약을 체결했다.

Alien-V의 원작자인 김청기 감독은 로보트 태권브이의 아버지로 불리며 1970년대와 1980년대에 태어났다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당시 많은 작품을 선보였다. 대표작으로는 로보트 태권브이, 똘이 장군, 우뢰매 시리즈 등이 있다. 김청기 감독과 콘돌은 Alien-V 프로젝트를 통해 태권브이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원작자의 내면과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인다고 지난 2월 7일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밝혔다.

라인 넥스트의 도시는 베타 버전 출시 후 누적 거래 41만 건이며 누적 거래자 수 19만 명이다. 멤버십 유저는 460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NFT 플랫폼이다. 도시는 멤버십 NFT 도시 시티즌, 전용 지갑 도시 월렛, 브랜드 스토어 도시 스토어,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 등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NFT 생태계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콘돌은 이번 계약을 통해 Alien-V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도시 플랫폼 내 여러 기능들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콘돌 관계자는 “540만 유저를 확보한 도시 생태계 내 Alien-V를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럽고, 이 기회를 발판 삼아 NFT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려 한다. 김청기 감독의 7080 레트로 감성을 다시금 야기할 수 있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매경골프포위민 기사

Copyright©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