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읍면동이 뭉쳤다!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영시는 지난 20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실적 향상을 위한 통영시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팀장회의를 개최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위기가구 찾기에 힘쓰고 있는 읍면동에 대한 격려와 함께 "우리 통영시의 복지사각지대가 사라지는 날까지 한 집, 한 집 꼼꼼히 살펴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를 잊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영시는 지난 20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실적 향상을 위한 통영시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팀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더욱 활성화 하는 데에 필요성을 공감하며 숨은 위기가구를 찾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모았다.
통영시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건강보험료 체납, 단전, 단수 등 39종의 위기정보를 입수하여 지자체 기획발굴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크게 증가한 추진실적에 대해 점검하면서 단순상담에서 그칠 것이 아닌 공공서비스 및 민간자원연계에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고, 발굴대상자를 확대하여 사각지대 해소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위기가구 찾기에 힘쓰고 있는 읍면동에 대한 격려와 함께 “우리 통영시의 복지사각지대가 사라지는 날까지 한 집, 한 집 꼼꼼히 살펴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를 잊지 않았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공 '수능 없어질 것'…尹 '킬러문항 배제' 영향 미쳤나
- 멍투성이로 발견된 치매 할머니…경찰이 밝힌 '6시간 미스터리' 전말
- 초식동물이라던 사슴이…뱀을 '질겅질겅' 씹어먹는다고?
- 수학여행 다녀왔더니…구미 고교 학생·교사 85명 코로나 집단 감염
- 대통령도 찾았던 '경주 명물'…십원빵, 법정 가는 사연은
-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극단 선택 추정
- '결혼하자, 빚 갚아줘'…자신 좋아하는 男 직장동료 속여 돈 뜯은 30대女
- 브루노 마스 '벽 뷰' 환불 나섰지만…'2연석 중 한 자리만 받았다' 왜?
- 바늘구멍 통과하는 '초소형 핸드백'…현미경으로 보니 명품?
- ‘해수욕장 알박기’ 사라진다…당국이 강제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