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광중,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 세광중학교(교장 구광림) 야구부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서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한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1회 백호기 중학야구대회 우승'과 'U-15 전국유소년대회 우승'으로 전국 유일의 전국대회 2관왕을 차지했던 세광중은 올해 '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동메달(우천으로 4강전 취소, 추첨으로 결승 진출팀 결정)'에 이어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 세광중학교(교장 구광림) 야구부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서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한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난 6일부터 21일까지 경주베이스볼파크 1·2구장에서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35개 팀, 4700여명이 참가했다.
첫 경기에서 인천 재능야구단을 상대로 4대 2로 승리하며 순조롭게 출발한 세광중은 48강 경기에서 부산 샌텀중과 화끈한 타격전 끝에 9대 4로 승리했다. 24강 경기에서 부산 신정중을 연장전 승부치기 끝에 8대 5 역전승으로 이겼다. 토너먼트 최종경기에서는 올해 우승후보팀 중 하나인 서울 강남중을 만나 2대 1로 승리를 거두고 12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세광중은 12강 전은 부전승으로 힘을 비축한 뒤, 8강에서 만난 서울 영남중에 11대 2 콜드게임 승으로 기세를 한껏 올렸다.
이어 4강전에서 충남중을 상대로 4대 0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해 전국 최고 강팀 대구 경상중을 맞아 숨 막히는 접전 끝에 2대 0으로 승리하며 최종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구광림 세광중학교 교장은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세광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6월의 뜨거운 불볕더위에도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감독을 비롯한 선수 여러분께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지난해 '1회 백호기 중학야구대회 우승'과 'U-15 전국유소년대회 우승'으로 전국 유일의 전국대회 2관왕을 차지했던 세광중은 올해 '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동메달(우천으로 4강전 취소, 추첨으로 결승 진출팀 결정)'에 이어 '70회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세광중은 이번 대회에서 공로상에 구광림 교장, 감독상 감독 송용주, 지도상 교사 김제명, 최우수 선수상 김동영, 투수상 박기원, 수훈상 전영훈 선수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우승의 영광을 더욱 빛나게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