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이 저출산 문제 앞장···가평군, 하나금융과 조종하나어린이집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가평군이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환경조성을 위한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의 문을 열었다.
이 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한 민·관 협력 지원사업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하나어린이집은 지난 2021년 국공립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태원 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최선"
경기 가평군이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환경조성을 위한 국공립 조종하나어린이집의 문을 열었다. 이 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한 민·관 협력 지원사업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하나어린이집은 지난 2021년 국공립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저출산 문제해결과 여성의 경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27억 3200만 원으로 국비 4억 7000만 원, 도비 2억 3500만 원, 군비 5억 1500만 원과 하나금융이 15억 원을 각각 분담했다.
이 어린이집은 연면적 658.92㎡의 지상 1층 건물로 보육실 7개를 비롯해 유희실, 원장실, 교사실, 조리실, 교구보관실 등을 갖춰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보육 정원 54명에 교직원은 10명이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하나금융과 손을 잡고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예산절감은 물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가평·설악·청평·조종 등 4곳에 다함께돌봄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을 비롯해 실내 25종, 실외 4종의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 음악놀이터 등을 운영한다.
특히 청평면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990㎡ 규모의 생활권역별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및 안전체험교실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또 14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요보호아동 양육 및 자립정착 지원을 하는 한편 아동학대 조사 및 예방 사업, 학대피해아동 보호사업 추진과 아동사례관리 및 아동에 적합한 필수·맞춤형 종합서비스인 취약계층 아동통합서비스(드림스타트) 운영 등을 추진한다.
가평=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식동물이라던 사슴이…뱀을 '질겅질겅' 씹어먹는다고?
- 수학여행 다녀왔더니…구미 고교 학생·교사 85명 코로나 집단 감염
- 대통령도 찾았던 '경주 명물'…십원빵, 법정 가는 사연은
-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극단 선택 추정
- '결혼하자, 빚 갚아줘'…자신 좋아하는 男 직장동료 속여 돈 뜯은 30대女
- 브루노 마스 '벽 뷰' 환불 나섰지만…'2연석 중 한 자리만 받았다' 왜?
- 바늘구멍 통과하는 '초소형 핸드백'…현미경으로 보니 명품?
- ‘해수욕장 알박기’ 사라진다…당국이 강제 철거
- '침대 누운채 오줌 싸는 남편' 고민에…'기저귀 채워라' '이혼해라' 등 조언 잇달아
- 尹 '킬러문항 배제'에 일타강사들 반발…'억대연봉·수입차 자랑할 땐 언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