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의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라이프2.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동의대는 올해부터 2년간 연 10억원씩 총 2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성인학습자의 고등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지원을 위해 단과대학인 미래융합대학을 신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의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라이프2.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동의대는 올해부터 2년간 연 10억원씩 총 2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성인학습자의 고등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지원을 위해 단과대학인 미래융합대학을 신설한다.
특히 동의대는 지역 산업 여건과 수요 분석에 근거한 부동산자산경영관리, 창업, 뷰티, 웰빙라이프를 대학의 4대 평생교육 특성화 분야로 설정하고, 삶-학습 중심 개방형 평생교육과 일-학습 중심 정주형 평생교육 과정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신체적·지성적·문화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4학년도에 설치되는 미래융합대학에는 부동산자산경영학부(부동산투자학전공, 부동산개발경영학전공), 라이프융합학부(스타트업창업투자학전공, 뷰티비즈니스학전공, 라이프생활문화학전공) 등이 개설되고, 올 9월 실시하는 2024학년도 수시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동의대 한수환 총장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인학습자의 계속 학습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는 성인학습자 친화적 교육 운영 및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프 사업은 성인학습자의 친화적 대학 체제 구축 및 문화 조성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올해 2주기에는 구축형과 고도화형, 광역지자체 연계형에 일반대 30개교, 전문대 20개교가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