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협 ‘조합원 이념교육 및 찾아가는 신규조합원 교육’ 개최
성남농협이 21일 ‘2023년 성남농협 조합원 이념교육 및 찾아가는 신규조합원 교육’을 개최했다.
조합원 이념교육은 성남농협이 자체적으로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교육으로 협동조합의 이해,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하는 필수 교육이다.
전체 조합원을 영농회별로 4개의 조로 나눠 매년 1개 조씩 교육을 해 왔는데 올해는 농협 안성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교육’ 과정과 연계해 진행하게 됐다.
이날 교육에는 조합원 300여명과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 강상태‧구재평‧이덕수‧황금석 성남시의원, 최진숙 성남시 재정경제국장 등이 참석했다.
조합원들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받았고 이어 NH농협생명 경기지역총국 김은경 차장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보험 및 치매보험 등의 상품을 안내하는 보험교육을 진행했다.
또 농협 안성교육원 변성섭 교수는 ‘협동조합의 이해 및 신규 조합원의 역할’을 주제로 농업협동조합 이념 이해,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 조합원으로서 주인의식 함양 및 참여의식 고취, 신규조합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은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 주신 내빈 및 조합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농협은 조합원분들이 있기에 존재한다. 농협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조합원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성남농협 전 직원이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관 기자 mklee@kyeonggi.com
안치호 기자 clgh106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영호 통일부 장관 청문회 답변 조작한 유튜버 기소
- 서울지하철 노조, 12월6일 총파업 예고…시민 교통난 가중 전망
- 경기북부 접경지서 야생 멧돼지 ASF 검출 잇따라…방역 총력
- 인천시, 디지털트윈 기반 지하공간 재난대응 시스템 개발로 국비 14억 확보
- 수원 전자제품 공장서 화재 발생…대응 1단계 발령 진화중
- 경동대 호텔조리학과 국제 요리대회 상 휩쓸어
- [속보] 박단 대전협 비대위원장 "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 의지 없어"
- 최대호 안양시장, ‘위례과천선·서부선 안양권 연장 등’ 국토부 장관에 건의
- 술에 만취해 운전대 잡고 역주행하다 교통사고 낸 현직 경찰
- 양주시-SK브로드밴드 양주데이터센터 상생발전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