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슬러시드·지역 스타트업 '로컬 창업경험'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스타트업과 부산상공회의소, 국내외 창업가 및 생태계 파트너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 경제를 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장 회장은 부산 슬러시드와 부산상의가 합작한 '슬러시드 X 99도씨', 후배 창업가와 대화를 나누는 '창업가 토크룸' 세션을 통해 달라진 지역 창업환경과 창업가정신에 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상의도 참여해 창업가 정신 함양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스타트업과 부산상공회의소, 국내외 창업가 및 생태계 파트너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 경제를 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는 29일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와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가 모여 로컬 창업경험과 지역 생태계 발전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는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여한다. 지역 경제와 창업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장 회장은 부산 슬러시드와 부산상의가 합작한 '슬러시드 X 99도씨', 후배 창업가와 대화를 나누는 '창업가 토크룸' 세션을 통해 달라진 지역 창업환경과 창업가정신에 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지역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만큼 부산 현지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창업가들도 전면에서 만날 수 있다. 영국의 재생에너지 기업 페이브젠의 로렌스 캠벨 쿡(Laurence Kemball-Cook) 대표와 김민지 코스포 동남권협의회장(브이드림 대표)이 도시재생과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연대의 중요성에 대해 키노트 발표를 진행한다.
박재욱 코스포 의장(쏘카 대표)은 파이어사이드챗(Fireside Chat)의 모더레이터로서 김철우 RTBP 대표, 차완영 마린이노베이션 대표와 함께 '부산 앞바다에 물보라를 일으키는 창업가들'을 주제로 지역 스타트업과 창업가의 역할을 논의한다.
이밖에 부산을 대표하는 창업가들과 국내외 주요 투자사, 생태계 파트너가 부산 슬러시드에 모인다. 김판건 미래과학기술지주 대표, 서광훈 토즈 대표,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 이경희 AWS코리아 이사, 이종훈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 대표, 조지윤 스트롱벤처스 이사, 최재영 이유사회적협동조합 이사 등이 참여해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가능성과 협력의 기회를 모색한다.
부산 슬러시드 프로그램을 기획한 최지영 코스포 사업전략본부장은 "세계 각 도시가 직면한 각종 문제의 솔루션을 부산 스타트업과 세계가 함께 모색해보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과 가능성을 가졌음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