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핵추진 잠수함 '미시건함' 부산 입항… 워싱턴선언 이행 차 방한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해군의 오하이오급 핵추진 순항유도탄 잠수함(SSGN) 미시건함이 16일 부산작전기지에 입항했다.
이번 미국 SSGN 방한은 2017년 10월 이후 6년여 만이며 지난 4월 워싱턴선언을 이행하는 차원에서 방한한 것이다.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은 "미국 SSGN의 방한은 금년 4월 워싱턴선언에 담긴 미국 전략자산의 정례적 가시성을 제고한다는합의사항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미국 해군의 오하이오급 핵추진 순항유도탄 잠수함(SSGN) 미시건함이 16일 부산작전기지에 입항했다.
이번 미국 SSGN 방한은 2017년 10월 이후 6년여 만이며 지난 4월 워싱턴선언을 이행하는 차원에서 방한한 것이다.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은 "미국 SSGN의 방한은 금년 4월 워싱턴선언에 담긴 미국 전략자산의 정례적 가시성을 제고한다는합의사항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시건함은 길이 170.6m, 너비 12.8m, 수중배수량 1만8000톤급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잠수함 중 하나다. 특수 통신체계와 은밀기동능력을 기반으로 가공할 수준의 기습타격 능력과 특수전 작전 능력을 제공하는 미 해군의 대표적인 전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에스더 "재력가 父, 중앙정보부에 끌려가 풍비박산"
- 서정희, 딸 서동주보다 먼저 재혼? "매일 웨딩드레스 입는 상상"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몰라보게 예뻐져
- 최준희, 눈·코 고쳤는데…양악수술 상담 받았다
- 김성은, ♥정조국과 안타까운 이별…"독박육아 시작"
- "얘 아는 사람?ㅋㅋ"…이석준, '계엄 옹호' 차강석 공개 저격
- "김건희 패러디 때문에 SNL 하차?" 주현영, 의혹에 입 열었다
- "1년 수익 32만원" 안상태, '층간소음' 누명 이후 근황
- "K사 브랜드 전략실서 일해요"…24기 옥순 직업 논란 터졌다
- 모모, 가슴골 파인 드레스로 반전 볼륨…섹시+상큼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