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훅까말' 김대호 아나, '중꺾마' 맛보기 노래 공개

김선우 기자 2023. 6. 14. 2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조합이다.

MBC 새 예능 파일럿 '훅 까놓고 말해서'가 첫 방송을 앞두고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17일 오후 6시 25분 첫 방송되는 MBC 새 예능 파일럿 '훅까말'은 사람들의 평범한 한 마디에서 마음에 훅! 꽂히는 Hook(훅) 한 마디를 찾아 나선 윤종신, 이용진, 조현아의 음악실험 프로젝트다.

앞서 윤종신, 이용진, 조현아가 MC로 확정되면서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눈에 받고 있는 가운데, 2023년 최고의 기대작 '훅까말'은 MBC 예능 '놀면 뭐하니?'가 쉬어가는 2주간 안방극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일상 속 훅 끌리는 한 마디로 만든 히트곡은 방송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귀호강을 시켜줄 것을 예고한다.

14일 공개된 '훅까말' 미리보기 영상에는 훅 박사 3인방과 MBC 김대호 아나운서의 신선한 조합에 눈길이 쏠린다.

윤종신, 이용진, 조현아는 시청자들에게 건네는 첫 인사로 노래를 부르는 등 독보적인 입담과 친화력을 자랑해 심상치 않은 아우라로 모두의 시선을 압도한다.

훅 박사 3인방의 유쾌한 케미 또한 본방사수 욕구를 자극한다. 윤종신, 이용진, 조현아는 서로를 향한 음악적 티키타카는 물론 보는 이들조차 웃음을 저격하는 개그까지 선보여 그 어느 것도 대체 불가한 존재력을 뽐낸다.

이 가운데 김대호 아나운서는 “제 말도 노래가 될 수 있나요?”라고 질문하며 깜짝 '훅터뷰'를 진행, 훅 박사 3인방과 함께 노래를 만드는 것에 도전한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일명 '중꺾마'로 주제를 정한 이들은 기분, 취미 등 일상 속 대화를 통해 자유로운 토크를 이어 나가 흥미를 더한다.

특히 “척 지지 말자”라는 본인 인생의 좌우명을 이야기한 김대호 아나운서의 말에 훅 박사 3인방의 반응이 인상적이다. 이들은 훅 꽂힌 한 마디에 기다렸다는 듯 다채로운 리듬과 비트 등 샘솟는 아이디어를 방출하고 있어 방송 포인트를 제대로 겨냥한다.

영상 말미에는 김대호 아나운서가 무심코 툭 내뱉은 한 마디로 만든 '척지지 마' 맛보기 노래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두의 흥과 훅을 끌어올리며 앞으로 탄생 될 최종 음원은 어떤 모습일지 본방송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야기로서의 음악 예능이라는 차별점을 줘 강렬한 인상을 남긴 '훅 까놓고 말해서'는 귀에 훅 걸리는 한마디로 노래를 탄생시켜 방송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이 하나 되어 제작한 최종 음원은 방송 다음 날 12시에 공개된다. 17일 오후 6시 25분 첫 방송.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