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모바일보안 솔루션 `모바일세이퍼 3.0` CC인증 획득

팽동현 2023. 6. 14. 1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크애니는 자사 모바일 단말 보안 솔루션 '모바일세이퍼3.0'이 CC인증 EAL2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고 마크애니 대표는 "마크애니는 지난 7년간 공공·국방과 같은 핵심시설과 제조·생산 등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산업에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모바일세이퍼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의 기술 유출 없는 안전한 오피스 환경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크애니는 자사 모바일 단말 보안 솔루션 '모바일세이퍼3.0'이 CC인증 EAL2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모바일 보안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CC인증은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이 IT제품의 보안성과 안전성 등을 직접 검증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정부·공공기관에 정보보호제품을 납품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기업에서도 해당 제품 신뢰성 검증을 위한 기준으로 활용한다.

'모바일세이퍼3.0'은 2018년 CC인증을 획득한 '이지스세이퍼'의 리팩토링 버전이다. MDM(모바일단말관리)기능과 기업용 MAM(모바일앱관리)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주로 안보·국방분야에 도입돼 스마트폰으로 인한 국가 기밀시설·문서 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데 쓰였다.

마크애니는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모바일세이퍼3.0'으로 국가 기관뿐 아니라 산업 기술 유출에 시달리는 민간 기업까지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심화로 스마트폰으로 인한 기업 기술 유출이 빈번해지고 있다. 마크애니는 이 점에 착안,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스마트폰으로 비롯되는 보안구멍의 해결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모바일세이퍼3.0'은 회사 내부로 반입하는 스마트폰 카메라·마이크·네트워크 기능을 제어해 사진 촬영, 녹음으로 인한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스마트폰 분실 시 원격으로 화면 잠금, 패스워드 변경, 단말 공장 초기화도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위변조 방지 기능과 정책 위반 현황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최고 마크애니 대표는 "마크애니는 지난 7년간 공공·국방과 같은 핵심시설과 제조·생산 등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산업에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모바일세이퍼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의 기술 유출 없는 안전한 오피스 환경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