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6. 14. 17: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넥슨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XBOX 게임 쇼케이스 익스텐디드'에서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를 8월22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PD가 출연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XBOX 시리즈 X|S, XBOX One 개발 소식을 최초로 공개했다. 여기에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실제 플레이 영상도 소개했다.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에서 PC, XBOX 시리즈, 플레이스테이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희망 플랫폼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특수 이동 기술 '그래플링 훅'에 조작을 통한 회전, 이동 시 가속, 감속 기능을 지원해 조작의 재미를 더했다. 점프 모션, 총기 타격감, 스토리, UI, UX를 개선하고, 캐릭터 스킬 개조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다.

물을 활용해 공격 스킬을 구사하는 '밸비', 자기장을 이용해 방어하고 비행 스킬을 지닌 '카일' 등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2종,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를 담은 맵, 새로운 타입의 레이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스킨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캐릭터 꾸미기 시스템도 추가하며, '에이펙스 레전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등 세계적인 게임 작곡가 스티븐 바튼과 협업해 게임 사운드를 제공한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를 함께 홍보할 전 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팔로워, 구독자 250명 이상 보유한 트위치,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트위치 드롭스 독점 참여 기회, 게임 프레스킷 제공, 공식 채널 내 채널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던전 난이도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난이도를 확장한 던전은 총 3개로, '곤 신전 지하', '마다나 연구소', '얼음잔 호수 동굴'에 5층을 새롭게 추가했다.

곤 신전 지하 5층은 상위권 이용자들을 위한 고난도 던전으로, 심하게 파손된 장식품과 음산한 빛을 내뿜는 소환 장치 등이 배치돼 기괴한 느낌을 자아낸다. 마다나 연구소 5층은 안전 지역 사냥터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얼음잔 호수 동굴 5층은 비선공 몬스터들로 구성했고, 타 사냥터 대비 높은 경험치 효율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는 '아스티 특별 출석 이벤트'도 함께 시작했다. 이날부터 7월5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14일간 출석하면 무기, 방어구, 유물 복구권 및 직업 합성 재시도권을 받을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의 6월 업데이트와 관련한 이벤트 페이지도 오픈했다.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이마트24와 함께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컬래버 상품을 출시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다음달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를 증정하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게임 출시에 앞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는 김밥의 탑(롱롱햄참치마요김밥), 삼김의 탑(빅 더블삼각김밥), 햄버거의 탑(트리플치즈버거), 토핑의 탑(치킨가라아게유부초밥) 등을 오는 8월31일까지 판매한다.

컬래버 상품들은 높은 탑을 콘셉트로 거대 사이즈로 제작했다. 김밥 길이는 총 25cm로 이마트24 김밥상품 중 최장 길이며, 삼각김밥은 대형 삼각김밥 2종을 제공한다. 햄버거는 패티 2장, 치즈 3장으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에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동봉했다. 햄버거와 유부초밥 제품에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띠부씰을 담았다. 띠부씰은 총 23종이며, 띠부씰 인증사진을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빅사이즈 띠부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번 상품들을 소재로 한 미니 게임 이벤트를 7월16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의 '더 디바인: 빛의 심판'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더 디바인: 빛의 심판은 리니지M의 오리지널 클래스(직업) '신성검사'를 리부트하고 신서버 '진 기르타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는 28일부터 능력치를 대폭 상향한 신성검사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정보는 순차 공개 예정이다.

진 기르타스 서버는 '기르타스' 서버와 월드 콘텐츠를 공유하는 '인터 월드'로 등장한다.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이용자는 전용 이벤트인 '버닝 기르타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서버 이용자들도 진 기르타스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9월 중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에서 기존 서버로 캐릭터 이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리니지M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 디바인: 빛의 심판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시 기존 서버,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 1장씩 받는다. 기존 서버와 기르타스&진 기르타스 서버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에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를 업데이트했다.

TFT의 아홉 번째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는 LoL의 배경인 '룬테라'가 거대한 폭풍으로 인해 파편화됐다는 설정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TFT는 이번 세트를 통해 차원문, 특성 등 다양한 신규 요소를 선보인다. 차원문은 플레이어들이 투표를 통해 어느 지역에서 게임을 시작할지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스테이지 시작 시 팀 조합에 맞는 유닛을 획득하는 '아이오니아의 드리밍 풀' 등 독특한 규칙을 지닌 지역들이 등장한다.

특성의 경우 적을 처치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는 녹서스, 특수 아이템을 지급하는 데마시아 등 룬테라 지역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기존에 전장에 참여했던 럭스, 하이머딩거, 라이즈는 본 세트에서 더욱 강력해진 형태로 등장한다. 데마시아와 마법사 특성을 지닌 럭스는 근처에 위치한 적에게 레이저를 발사하며 하이머딩거는 상점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포탑을 소환한다.

라이즈는 차원문을 통해 어떤 지역을 고르냐에 따라 캐리, 서포터, 골드 생성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LoL의 인기 챔피언 '티모'는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등장해 플레이어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전설'은 현 '증강' 체계를 업그레이드한 신규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총 15가지의 전설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챔피언의 특징에 맞는 대표 증강 중 하나를 각 스테이지에서 확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퍼즐 스테이지 연승에 따른 보너스 '마오의 축복'을 신설했다.

마오의 축복은 처음 도전하는 퍼즐 스테이지의 연승 횟수에 따라 '블록 1쌍 제거', '시간 5초 증가', '블록 2쌍 제거' 등의 보너스를 주는 신설 규칙으로 격주 단위 이벤트로 진행한다.

5번의 블록 매칭 마다 발동하는 마오의 축복은 1개 퍼즐 스테이지에서 5회 이상 사용되며 최소한 블록 10개 제거 또는 25초 이상의 추가 시간 등 보너스를 제공하며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한편 게임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매김하며 퍼즐 게임 마니아들에게는 익히 알려진 '상하이 애니팡'의 연승 보너스 규칙은 2018년 첫 선을 보인 '마오의 램프'에 이어 확대, 출시된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퍼즐판에 특수 블록을 깔아주는 마오의 램프 진행 기간에 연승, 콘텐츠 활용이 급증한만큼 이번 업데이트 역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배가할 인기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상하이 애니팡은 이벤트형 보너스 마오의 축복 신설과 함께 '낚시왕 마오 리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