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홀딩스, 독보적 저평가 매력…꾸준한 성장 기대-NH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골프존뉴딘홀딩스(121440)에 대해 골프존뉴딘그룹 지배구조 최상단 기업으로 비상장 기업과 부동산이 지분가치의 대부분을 차지해 할인 요인이 적은 점을 감안하면 크게 저평가된 상태라고 평가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골프존뉴딘홀딩스는 1조3000억원에 달하는 순자산가치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 2000억원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며 "지난해 주가수익비율(PER) 2.3배, 주가순자산비율(PBR) 0.3배로 초저평가 상태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NH투자증권은 14일 골프존뉴딘홀딩스(121440)에 대해 골프존뉴딘그룹 지배구조 최상단 기업으로 비상장 기업과 부동산이 지분가치의 대부분을 차지해 할인 요인이 적은 점을 감안하면 크게 저평가된 상태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전날 종가는 5050원이다.
보유 지분가치 기분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주력 자회사는 골프존(215000)이 아닌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커머스다. 이들 기업의 지분가치가 골프존 지분 가치보다 크다. 골프존 지분율은 20.3%인 반면 골프존카운티 지분율은 31.6%, 골프존커머스는 97.1%다.
일반적으로 상장된 순수 지주회사의 경우 주력 자회사 대부분이 상장돼 있는 반면,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자회사가 대부분 비상장사로 구성돼 할인 요인이 적다. 그럼에도 순자산가치 대비 83%에 달하는 할인율에 거래되고 있어 보수적인 실적 추정에도 저평가된 상태라고 짚었다.
골프 산업 및 운영 전문화에 따른 성장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성장 축은 스크린골프, 필드 골프장 운영 및 파상되는 골프 관련 사업이다. 국내 위탁 운영 중인 개인 소유 골프장 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통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주력 자회사 모두 국내 1위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백 연구원은 “투자자와의 소통이 확대되면서 저평가 요인이 사라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사상 초유 ‘문 열림 사고’…아시아나항공, 관제에 보고도 안 했다
- '범죄, 범죄, 또 범죄'…부산 돌려차기男, 어떤 인생을 살았나
- 산 채로 미라 된 4살, 친모는 배달 음식 “밥 달란 말 없어 안 줘”
- “왜 안 만나줘” 변호사에 시전했다가 참교육 당한 40대男
- 술자리서 러브샷 강요 의혹…강남 파출소장 대기발령
- "부산 돌려차기男 반성문 첫줄에는"...피해자는 못 본다?
- BTS의 부재는 K팝의 위기인가 [기자수첩]
- 다 오르는데 또 안 오른다…너무하는 카카오
- 왜 한인병원 아니었나…BJ 아영 사망사건 미스터리
- “대부분 알트코인 반등 어려워”…코인 시장 패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