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PI 예상치 부합…코스피 강세 이어지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와 부합한 수준으로 나타나면서 미국의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아졌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CPI 결과에 따라 코스피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CPI가 예상치에 부합한 만큼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이달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은 더욱 강해지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예상치에 부합한 CPI 결과에 따라 코스피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와 부합한 수준으로 나타나면서 미국의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아졌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CPI 결과에 따라 코스피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국 노동부는 5월 CPI가 전년 동월 대비 4.0% 상승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전월의 4.9%에서 0.9%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2년 2개월 전인 2021년 3월의 2.6%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CPI는 전월 대비로도 0.1% 올라 지난 4월(0.4%)보다 상승 폭이 작아졌다.
당초 이번 CPI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15일 새벽 발표될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금리 결정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더욱 주목됐다. 앞서 시장에서는 5월 CPI가 전년 대비 4.0% 전월 대비 0.1% 각각 상승해 4월에 비해 상승폭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돼 왔다.
CPI가 예상치에 부합한 만큼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이달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은 더욱 강해지고 있다. 시카고상업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준이 현재 금리를 유지할 확률은 약 91%다.
뉴욕증시는 CPI 결과에 안도하면서 상승 마감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45.79포인트(0.43%) 오른 3만4212.12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0.08포인트(0.69%) 상승한 4369.01에 장을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11.40포인트(0.83%) 오른 1만3573.32에 장을 닫았다.
특히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면서 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기술주들이 장을 주도했다. 넷플릭스의 경우 전 거래일 대비 2.8% 상승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예상치에 부합한 CPI 결과에 따라 코스피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CPI가 전년 대비 4.0%를 기록하는 등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며 뉴욕증시가 상승한 점은 한국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한국 증시는 강보합권 출발 후 원화 강세 속 외국인 수급에 힘입어 견조한 모습을 보일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서 연구원은 "다만 여전히 근원 물가가 높은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인 요인을 상쇄해 제한적인 등락을 보일 것"이라면서 "특히 미 증시가 장중 차익 실현 욕구가 높아지며 상승폭을 축소한 점은 한국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지수보다는 종목에 국한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녕하세요 이정재"…美 한국어 환대에 '덩실덩실'(영상)
- 여에스더 "재력가 父, 중앙정보부에 끌려가 풍비박산"
- 뉴진스 하니, '비자 연장' 계속 화두…불법체류 신고說도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몰라보게 예뻐져
- 서정희, 딸 서동주보다 먼저 재혼? "매일 웨딩드레스 입는 상상"
- 오상욱 "35세 전 결혼 원해…마음에 들면 대시"
- 최준희, 눈·코 고쳤는데…양악수술 상담 받았다
- 김성은, ♥정조국과 안타까운 이별…"독박육아 시작"
- "얘 아는 사람?ㅋㅋ"…이석준, '계엄 옹호' 차강석 공개 저격
- "김건희 패러디 때문에 SNL 하차?" 주현영, 의혹에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