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가 진짜 일 잘해요!” 인재 추천만 해도 3천만원 준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재 추천 보상금, 3000만원 지급합니다."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은 인재 추천 보상금으로 3000만원을 지급하는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레브잇 채용 페이지에 따르면, 인재를 추천하고 해당 인원이 직원(프로브럼 솔버, Problem Solver)으로 최종 합격하고 수습기간을 거치면 추천인에게 3000만원을 지급한다.
추천받은 인재가 서류 전형과 전화면접을 통과한 후 1차 면접에 참여해도 10만원을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인재 추천 보상금, 3000만원 지급합니다.”
벤처·스타트업에 인재 유치 경쟁이 거세다. 최근엔 인재 추천만으로도 포상금을 지급하는 ‘인재추천보상제’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적게는 100만원, 많게는 3000만원까지 지급하는 업체도 나왔다.
파격적인 대우로 좋은 인재를 유치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그만큼 중소·스타트업계에서 좋은 인재가 귀하다는 현실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은 인재 추천 보상금으로 3000만원을 지급하는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레브잇 채용 페이지에 따르면, 인재를 추천하고 해당 인원이 직원(프로브럼 솔버, Problem Solver)으로 최종 합격하고 수습기간을 거치면 추천인에게 3000만원을 지급한다. 프로브럼 솔버는 레브잇이 자체적으로 부르는 직책을 의미한다. 레브잇은 “기능 단위로 인재를 뽑는 게 아니라 프로브럼 솔버로 뽑고 나서 어떤 일을 맡을지 논의하는 방식”이라고 전했다.
추천받은 인재가 서류 전형과 전화면접을 통과한 후 1차 면접에 참여해도 10만원을 지급한다.
신입 연봉도 업계에선 파격적 수준이다. 레브잇 측은 “연봉이 최소 6000만원이고 경력은 직전 연봉 대비 최소 20% 인상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채용 서비스업체도 인재 추천 보상금제를 확대 운영하는 추세다. 잡플래닛은 내부 임직원 추천제도로 최대 700만원을 지급하고, 원티드도 합격 당사자 및 추천인에게 각각 50만원씩 보상금을 지급한다.
화장품 성분 분석 앱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차별화된 복지제도로도 이목을 쓸고 있다. 연차에 따른 보너스제 등 외에도 인재를 추천하면 추천인에게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도 운영한 바 있다.
최근엔 대기업까지 인재 추천 보상제도를 운영하기도 한다. 인력 확보 경쟁이 치열한 조선업계가 대표적 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경력직이 입사하면 추천한 직원에게 100만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를 실시했다.
인재 추천 보상제를 도입 중인 한 스타트업계 관계자는 “AI(인공지능)나 빅데이터 등 모든 업계가 필수적으로 뛰어드는 분야에선 어떤 기업이든 고급 인재 확보에 비상인 상황”이라며 “인재를 널리 확보하는 차원에선 인재추천포상제는 포상에 따른 비용보다 효과가 크다는 걸 기업들이 체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규 "결혼 못한 건 죄 아니야…저를 내버려 뒀으면"
- 피프티 피프티, 美 빌보드 ‘핫 100’ 역주행…K-팝 걸그룹 최장 차트인
- [영상]‘주유건 꽂고’ 출발한 민폐車…“하마터면 죽을 뻔했다”[여車저車]
- “중국인이 싹쓸이한다고?” 약국에서 사라진 이 ‘크림’
- 40대 엄마, 10개월 아기와 함께 아파트 25층서 추락해 숨져
- BTS진, 국방일보 1면 광고에 실렸다…연예인 서포트 광고 첫사례
- ‘6번 외도한 아내’ vs ‘이혼소송 중 사랑에 빠진 남편’…누가 ‘유책 배우자’일까?
- 트렌스젠더 모델 최한빛, 결혼한다…비연예인과 6월 백년가약
- "나 아직 살아있어"…관짝 문 열고 나온 76세 할머니
- 음주운전 사고 내고 잠든 女배우…진예솔 “큰 잘못” 자필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