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에듀테크스쿨'과 ‘홈런 정규수업 활용 실증 연구’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에듀테크스쿨과 함께 아이스크림 홈런 정규수업 활용 실증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초등학교 정규 수업을 위한 도구로써 홈런의 교육적 효과를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실제 교실 환경에서 홈런 콘텐츠와 AI학습 서비스 등의 역할을 테스트하고,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에듀테크스쿨과 함께 아이스크림 홈런 정규수업 활용 실증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듀테크스쿨은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 실증을 위한 교사 모임으로, 더 나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를 수업 현장에 적용하는 실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의 반응 및 학습 성과를 확인하고, 홈런 콘텐츠와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연구의 일환으로 에듀테크스쿨 소속 초등 교사들의 학생에게 홈런 학습기와 초등 인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사와 학생들은 오는 7월까지 약 2달 동안 초등학교 정규 수업 또는 방과 후 수업에서 홈런 학습기를 활용한다.
홈런은 이번 연구에서 국어와 수학 과목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으로부터 수집한 학습 데이터와 홈런 ‘AI생활기록부’를 통해 학생에게 학습 유형을 분석해 보여주고 개인별 맞춤 처방을 제시한다. 홈런 AI생활기록부는 학생과 학부모가 파악하기 어려웠던 학습 습관을 확인하고, 학생에 필요한 학습 전략 및 처방 팁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초등학교 정규 수업을 위한 도구로써 홈런의 교육적 효과를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실제 교실 환경에서 홈런 콘텐츠와 AI학습 서비스 등의 역할을 테스트하고,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스크림에듀, 중학교 사회·역사 기말고사 학습 전략 공개
- 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활용 글짓기 ‘드림라이팅’ 베타 오픈
- 아이스크림에듀,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 ‘자연관찰’ 100편 선봬
- 아이스크림에듀, ‘AI받아쓰기’ 출시
- 탄핵 정국 속 네이버·카카오…규제 리스크 커져도 갈길 간다
- "비트코인, 내년 1월 중순경 2억 찍을 수도"
- ‘AI기본법’ 국회 본회의 통과...세계 두 번째 AI법제 마련
- 올해 IT업계 최악의 실패작은?...비전 프로부터 윈도11 업데이트까지
- "산타는 오지 않았다"…크리스마스에 속 타는 티맥스A&C 직원, 4개월째 '월급 패싱'
- 같은 듯 다른 삼성-애플 超슬림폰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