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 "챗GPT 보안 위협 적극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사진)은 13일 서울 송파구 이글루코퍼레이션에서 챗GPT 등 생성형 AI의 보안 위협 대응방향 모색을 위한 현장 토론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최근 이슈가 되는 챗GPT 등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 확산에 따른 국내외 보안 위협 동향과 산업적 파급 효과 등을 공유하고 국가 차원의 보안 위협 대응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사진)은 13일 서울 송파구 이글루코퍼레이션에서 챗GPT 등 생성형 AI의 보안 위협 대응방향 모색을 위한 현장 토론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최근 이슈가 되는 챗GPT 등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 확산에 따른 국내외 보안 위협 동향과 산업적 파급 효과 등을 공유하고 국가 차원의 보안 위협 대응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근 고려대학교 교수는 '챗GPT 기술의 진화, 그리고 사이버보안'을 주제로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 동향 △생성형 AI의 한계와 보안 위협 분석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에 대비한 심층 연구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서세원과 이혼 후 불순한 男 접근 많았다"
- "남편은 업무관계라더니…'과장님 내 남자해요" 女직원 문자에 화납니다"
- 최민환 “율희와 이혼 사유? 가출만 20번에 하루 18시간씩 자서”
- "네 뱃속 아이 아빠는 내 남친이야" 남편 소개한 친언니 [헤어질결심]
- 정경심 "남편 면회갔더니 '영치금으로 커피 대접' 부탁…11일 조국다방 연다"
- 송혜교 "여자로서 배우로서 힘든 일 겪었지만…"
- "궁디 팡팡 해주세요♥" 두 번이나 바람 난 아내…남편 '분통'
- 中 유부녀 여교사, 제자와 불륜…들통나자 '성폭행' 고소
- 김동현 "비트코인 투자 실패로 생지옥…장모 집까지 팔아"
- 전동킥보드 타고 무단횡단 50대 여성 승용차에 치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