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반려동물 비문인식 ‘테크페어’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특허청 주관으로 '2023년 상반기 신기술 테크페어'에서 디지털 융합 기술 분야에 선정된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 관련 주제로 발표 및 시연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에서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차전지 및 배터리 팩, 전력반도체, 에너지 효율, 소프트웨어, 자율주행, 스마트팜, 청정수소,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 Edge AI 등 14개 분야의 신기술이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유니온커뮤니티는 특허청 주관으로 ‘2023년 상반기 신기술 테크페어’에서 디지털 융합 기술 분야에 선정된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 관련 주제로 발표 및 시연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상반기 신기술 테크페어는 특허청에서 산업계의 특허출원전략과 최신 기술을 심사관과 공유하고 출원인의 기술 이해 증진을 통해 심사관 및 심판관의 기술 전문성 향상을 위해 주요 기술 분야를 선정하고 공개 모집 방식을 통한 기술 선정 진행하는 방식이다.
13일에서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차전지 및 배터리 팩, 전력반도체, 에너지 효율, 소프트웨어, 자율주행, 스마트팜, 청정수소,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 Edge AI 등 14개 분야의 신기술이 소개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반려동물 비문과 사람 생체 지문 특징과의 유사성을 분석한 특징점 기반의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인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PetID)' 를 소개했다.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로 탄생한 유바이오 펫아이디는 접촉식 광학 촬영 장치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의 코에 있는 정확한 비문 패턴 이미지만을 획득하는 기술이다.
기존 마이크로칩,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 방식의 환경적 요소(빛, 촬영각도, 해상도변화)의 단점을 극복하고 사람 지문인식 수준의 반려동물 비문 인식 실용화를 이끌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반려동물 1000만시대에 필요한 반려동물 사전 비문(Nose print) 등록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견에 대한 사전 예방 보호서비스,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을 현재 사용되고 있는 사람 지문 인식 수준으로 보급율을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니온커뮤니티, 국내외 국가 보안시설 생체인식 솔루션 공급
- 유니온커뮤니티,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 유니온커뮤니티, 경영권 방어 캠페인 개시
- 유니온커뮤니티·토마토시스템·타임소프트, 생체인증 SSO 공동사업
- 계엄·탄핵 정국에 'AI기본법' 표류…韓 AI 경쟁력 저하 우려 ↑
- 장재훈 부회장, 현대차그룹 2인자 등극…완성차·기조실담당 겸직
- 뉴욕 금융서비스국, 리플 스테이블 코인 'RLUSD' 최종 승인
- 계엄 후폭풍, IT·SW업계도 삼켜…내년 전략 혼란 속으로
- 내년에는 어떤 AI 기술이 주목받을까
- 유상임 장관 "대한민국 과학기술 글로벌 허브 도약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