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용 안보실장, 14~15일 日도쿄서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이 오는 14~15일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 도쿄를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에서는 ▷북한 문제 ▷주요 지역·국제문제 대응 ▷한미일 3국간 협력 방향 등을 주제로 3국 안보실장 간에 심도 있는 논의가 예정됐다.
조 실장은 방일 계기에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아키바 다케오 일본 국가안전보장국장과 각각 양자 회담을 갖고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이 오는 14~15일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일본 도쿄를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에서는 ▷북한 문제 ▷주요 지역·국제문제 대응 ▷한미일 3국간 협력 방향 등을 주제로 3국 안보실장 간에 심도 있는 논의가 예정됐다.
조 실장은 방일 계기에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아키바 다케오 일본 국가안전보장국장과 각각 양자 회담을 갖고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렌스젠더 모델 최한빛, 결혼한다…비연예인과 6월 백년가약
- “국세청 홍보하더니” 한효주, 세무조사로 수천만원 ‘추징’
- 음주운전 사고 내고 잠든 女배우…진예솔 “큰 잘못” 자필 사과
- [영상]전신마비라며 15억 달라더니…병원 나가자 '벌떡', CCTV에 딱 걸렸네
- 배우 전혜진, 논현동 건물 150억원 매각…시세차익 10억원
- 나체女들, ‘죽은 사슴’ 먹는 모습 포착…“악마 주술?” 캐나다 충격
- BTS 정국, 라이브 방송 중 잠들어…670만 명이 봤다
- "대만은 중국이 아니야?"…메시, 中 공항서 입국제지 당한 사연은?
- ‘장기기증’ 29살 배우 박수련 사망에…“누구보다 빛난” 애도 물결
- 캄보디아서 숨진 한국인 BJ는 아영…생일 앞두고 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