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 8월 출시

김한준 기자 2023. 6. 13.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13일 서머게임페스트 2023에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개발 중인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8월 출시를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 신규 트레일러는 미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블랙리치가이(Black Rich Guy) 가 출연한 라이브 액션 영상으로 구성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번째 시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스마일게이트는 13일 서머게임페스트 2023에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개발 중인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8월 출시를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 신규 트레일러는 미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블랙리치가이(Black Rich Guy) 가 출연한 라이브 액션 영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VR2 외에 스팀을 통한 PC VR 버전 출시도 예고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번째 시도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PS VR2 센스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한층 끌어 올렸다. 

이용자는 권총, 소총 등을 망라한 39개 총기를 이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쓰러뜨리고, 중화기 장비를 활용하여 헬리콥터, 적 장갑차에 맞서며 캠페인 60여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적 인공지능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 이에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AAA급 콘솔에서 볼 수 있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플레이어와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하고, 이용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케이드 모드, 리얼리즘 모드, 하드코어 모드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