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1호점, 26일 강남역 인근에서 개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 서울 강남점이 오는 26일 공식 개점한다.
에프지코리아는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진출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과정까지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 서울 강남점이 오는 26일 공식 개점한다. 지하철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자리를 잡은 1호점은 2개 층, 전용면적 618㎡(약 184평) 규모에 150여 개의 좌석을 갖췄다.
에프지코리아는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이날부턴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진출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과정까지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앞서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총 2000억 날아간 아모레…"이재명이 초쳤다" 개미들 분통
- "로또 자주 사는 아들 혼냈는데…" 공개 생방송 끝나자 '반전' [현장+]
- "손해 책임져"…소액주주 압박에 뾰족한 수 없는 아세아제지
- 아파트 보러 왔다가 감탄한 집주인들…"웃돈 1억 더 받을게요"
- "韓보다 더 심각"…中, '세계 1위' 인구 대국 자리 내준 이유
- '화가' 김규리, 다섯 번째 개인전 부산 개최…누드 자화상까지
- 블랙핑크 제니, 멜버른 공연 중도 하차…"컨디션 난조"
- "남태현 마약, 저 때림" 서민재 재차 사과
- 이선희, 회삿돈 횡령해 인테리어 비용 대납했나
- '부산 돌려차기' 男, 항소심서 징역 20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