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美 ‘빌보드 200’ 4위 진입…5개 앨범 연속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가 '빌보드 200'(6월 17일 자)에 4위로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가 ‘빌보드 200’(6월 17일 자)에 4위로 진입했다. 엔하이픈은 미니 3집 ‘마니페스토 : 데이 원(MANIFESTO : DAY 1)’의 6위보다 2계단 높은 순위다. ‘빌보드 200’ 차트에서 데뷔 후 첫 톱5에 올랐다.
엔하이픈은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발매한 5개 앨범 연속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특히, 미니 2집 ‘보더: 카니발’(18위)부터 정규 1집 ‘디멘션 : 딜레마(DIMENSION : DILEMMA)’(11위),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디멘션 : 앤서(DIMENSION : ANSWER)’(14위), ‘마니페스토 : 데이 원(MANIFESTO : DAY 1)’(6위)에 이어 이번 ‘다크 블러드(DARK BLOOD)’까지 ‘빌보드 200’ 진입 순위를 끌어올림으로써 엔하이픈은 계단식 성장을 이루고 있다.
엔하이픈은 오는 10월 북미에서만 6개 도시, 7회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LA 공연으로 데뷔 후 처음 스타디움 공연장에 입성한다. 또한, 이들은 ‘핑크퐁 아기상어’ 영화에 캐릭터로 출연해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애니메이션에 진출했고, 지난해에는 ‘한국 문화유산의 날’을 맞아 미국 프로야구(MLB) LA 다저스 홈구장에서 시구하는 등 분야를 불문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다크 블러드’는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 주에 132만 장 이상 팔려 엔하이픈 음반의 첫 주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 앨범은 또한, 일본에서 5월 출하량 기준으로 1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 달성해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캄보디아서 숨진 한국인 BJ는 아영…생일 앞두고 비보
- '하트시그널4' 김지민, 고교생 시절 '노출 BJ 활동' 논란…SNS 폐쇄
- “방탕의 행진” 제니 배우 데뷔 ‘디 아이돌’ 선정성 논란…외신 혹평세례
- 김선호, 옛 인기 되찾을까?…영화 '귀공자'로 스크린 복귀
-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 세계 최고 미녀 축구선수 부상 복귀에 팬들 환호
- 박세리 "과거 스타벅스 한국에 들여오려 했다…개인은 안 된다더고 거절"
- 40일 후 극적 생환 아마존 4남매…모친은 “살아 나가라” 유언
- 배우 김재화 "동생 김승화 '더 글로리' 출연…잇단 러브콜"
- 베컴, 삼겹살에 소주 만끽…"한국 정말 멋지다"
- 임영웅, 첫 해외 콘서트 소감…“한 계단 또 올라간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