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본원 병원 3동 리모델링…진료환경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대병원(병원장 안영근)이 본원 병원 3동 리모델링을 통해 진료공간을 재배치하는 등 진료환경을 대폭 개선시켰다.
이날 기념식은 안영근 병원장의 인사말과 리모델링 주요 경과, 테이프커팅식, 라운딩 등 순으로 진행됐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과도하게 밀집돼 있던 진료과를 이전시키고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한 공간으로 변모시킨 만큼 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대병원(병원장 안영근)이 본원 병원 3동 리모델링을 통해 진료공간을 재배치하는 등 진료환경을 대폭 개선시켰다. 특히 피부과의 경우 진료실을 늘리고 레이저실을 만들어 진료시간 단축은 물론 다양한 치료가 가능해졌다.
전남대병원은 최근 3동 출입구 앞에서 리모델링 완공 기념식을 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안영근 병원장을 비롯해 박창환 진료부원장, 김영민 사무국장, 윤경철 기획조정실장, 주재균 교육수련실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안영근 병원장의 인사말과 리모델링 주요 경과, 테이프커팅식, 라운딩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대병원 3동 리모델링은 의생명연구지원센터가 지난해 2월 신축돼 3동에 있던 의생명연구원이 이전함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배치를 위해 진행됐다. 3동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을 리모델링했으며 임상시험센터와 유세포분석실, 협력연구센터 등이 의생명연구지원센터로 이전했다.
또 피부과, 비뇨의학과, 전공의 당직실, 식당 등이 새롭게 배치됐다. 이밖에 기존 안과, 이비인후과, 구강악안면외과, MRI실, 원무과 등은 리모델링을 통해 보다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났으며, 안과검사실과 수면검사센터를 넓혀 대기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전한 피부과의 경우 레이저실 및 피부관리실을 별도로 만들어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미백·점제거·혈관종·색소침착 등 레이저 관리를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교수진료실을 늘려 환자대기 시간을 줄였으며, 외래 시술 및 수술 등 치료 공간 및 환자대기 공간 또한 넓히고 예술작품도 설치했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과도하게 밀집돼 있던 진료과를 이전시키고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한 공간으로 변모시킨 만큼 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몇초 후 116명 탄 열차 지나갔다…KTX선로에 돌덩이 올린 10대 검거
- 현관문에 귀대고 택배 뒤지고…소름돋는 스토킹男
- "모텔로 오세요" 여자인 척한 일당…돈·통장·도장 다 뺐었다
- 이모 때려 숨지게 한 30대…피해자는 '지적장애인'이었다
- 김포FC 왜 이러나…'괴롭힘 극단선택' 이어 '성추행 파문'까지
- 싱하이밍 초치에 中, 韓대사 불러 항의 '맞불'
- "개 짖는다" 이웃집에 돌 던지고 위협한 60대, 징역형 집행유예
- 놀이터 흔들의자 부러지며 깔린 10대…끝내 숨져
- 홍콩 초중고생, 여름방학에 '국가 안보' 공부해야
- '수박깬다' 의식?…이재명, 윤리감찰단에 언행 전반 조사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