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김기현 '아들 전쟁' 가열…"코인 공개하라" vs "성매매 답해야"
【 앵커멘트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로 아들과 관련한 의혹을 놓고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민주당은 앞서 김 대표의 아들과 코인 업계의 커넥션 의혹을 제기한 바 있죠. 이에 김 대표는 이 대표의 아들을 겨냥해 "제 아들은 누구처럼 도박을 하지도, 성매매 의혹에 연루된 적도 없다"고 맞받았습니다. 이 소식은 정태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 기자 】 양당 대표의 '아들 전쟁' 포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먼저 열었습니다.
이 대표는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의 아들이 암호화폐 투자사의 임원이고 김 대표가 2021년 코인 과세 유예를 주장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하며 "김 대표가 답할 차례"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에 김기현 대표는 하루만인 오늘(11일) 즉각 반박에 나섰습니다.
"아들은 주식을 한 주도 보유하지 않고, 봉급 받고 일하는 회사원일 뿐"이라고 해명한 겁니다.
과세 유예와 관련해 김 대표는 "당시는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정책으로 청년들이 가상화폐에 위험하게 투자하던 시점이었다"며 "야당 원내대표로서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에게 역공을 가했습니다.
"이 대표 아들의 상습도박과 성매매를 한 것이 사실인지 이 대표가 답할 차례"라고 맞받아쳤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각종 게이트로 폐당 수준에 처하자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인터뷰 : 강민국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김남국 코인 게이트에는 미온적인 대응으로 일관하다가 여당 김기현 대표에 대한 악질적인 의혹 제기에는 득달같이 달려드는 이재명 대표의 모습이 참으로 구차합니다."
민주당은 김기현 대표와 가족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을 공개하면 될 일이라고 꼬집었습니다.
▶ 인터뷰 : 강선우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의혹을 제기 받자 이렇게 발끈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핵심은 김기현 대표와 아들이 가상자산을 보유했는지, 지금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 스탠딩 : 정태진 / 기자 - "여야 대표가 서로의 가족까지 거론하면서 각종 의혹과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정책 대화를 하자던 두 대표의 TV토론이 성사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정태진입니다. [jtj@mbn.co.kr]
영상취재 : 문진웅 기자 영상편집 : 오혜진 그래픽 : 임주령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선관위, '이재명은 안 돼' 불허…'여당 의원 내란공범'은 허용
- 윤곽 드러나는 윤 대통령 변호인단…국회 대리인단과 '창 vs 방패'
- 러 파병 북한군 ″드론 땅땅땅″…'97년생 리대혁' 위조 신분증 공개
- K-뷰티 숨은 공신 '이너뷰티'…콜라겐 등 '먹는 화장품' 주목
- ″파면 촉구″ vs ″탄핵 무효″…응원봉과 태극기로 광화문 '두쪽'
- 고속도로 눈길 연쇄 추돌사고…드라마 세트장서 큰불
- '트럼프 변수?' 미,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 확정…26% 깎여
- 농민들 트랙터 상경 시위…서울 진입 막은 경찰과 충돌
- 친윤서도 ″참신한 외부 인사″ 목소리…'도로 친윤당' 우려
- 동짓날 전국 곳곳 눈…내일은 한파 특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