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로컬아키비스트들의 이야기, ‘은평 아카이브 아카데미 2023’ 개최
손봉석 기자 2023. 6. 11. 16:16
(재)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이 페이퍼백 아카이브 주관·은평구 주최로 ‘은평 아카이브 아카데미 2023’ 강좌를 오는 17일과 24일 오후 2시에 은평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 연다. 강좌는 기록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강좌다.
17일에 시작하는 ‘예술로 기록하는 은평 아카이브’는 지난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로컬 아키비스트들의 사례 발표로 이루어진다. 결과물은 6월 한 달간 구산동도서관마을에 전시될 예정이다.
‘지금 여기, 은평을 기록하는 사람들’은 24일 진행된다. 구민 도시 생태기록과 놀이를 통한 일상의 기록 수집 사례 및 은평시민회의 활동 역사를 소개한다. 생태, 지역사, 이머시브 플레이 등 활동 경험과 지식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기록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해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대중 강좌와 로컬 아카이브 전시, 아키비스트 교육으로 구성된 강좌를 통해 은평을 기록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며 “7월 교육 참여자 모집 신청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접수와 문의는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