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을 전하는 ‘맨발 걷기가 나를 살렸다’[이 책]
엄민용 기자 2023. 6. 11. 15:40
‘맨발걷기’로 각종 질병에서 해방됐다는 등 입소문으로만 떠돌던 맨발걷기의 ‘위력’을 실감케 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끈다.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다.
베스트셀러 건강서 ‘맨발로 걸어라’의 후속작인 이 책은 맨발걷기로 아픈 곳이 치유된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은 사연집이다. 질병을 유형별로 분류해 독자들이 읽고 싶은 질병의 치유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맨발걷기가 왜 치유효과를 일으키는지’에 대한 이론도 충실히 담고 있다.
저자가 직접 정립한 ‘지압이론’과 해외 의학자·접지학자들의 논문 30여 편을 통해 정립된 ‘접지이론’이 잘 정리돼 독자들은 우리가 맨발로 걸을 때 어떤 메커니즘에 의해 치유가 일어나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한국금융연구원 초빙연구위원과 KB금융 최고 전략책임자(CSO) 부사장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저자는 은퇴 후 서울 강남 대모산에서 ‘맨발걷기숲길힐링스쿨’을 운영하고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를 창립하는 등 ‘생명 살리기 맨발걷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엄민용 기자 marge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