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을 전하는 ‘맨발 걷기가 나를 살렸다’[이 책]
엄민용 기자 2023. 6. 11. 15:40
‘맨발걷기’로 각종 질병에서 해방됐다는 등 입소문으로만 떠돌던 맨발걷기의 ‘위력’을 실감케 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끈다.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다.
베스트셀러 건강서 ‘맨발로 걸어라’의 후속작인 이 책은 맨발걷기로 아픈 곳이 치유된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은 사연집이다. 질병을 유형별로 분류해 독자들이 읽고 싶은 질병의 치유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맨발걷기가 왜 치유효과를 일으키는지’에 대한 이론도 충실히 담고 있다.
저자가 직접 정립한 ‘지압이론’과 해외 의학자·접지학자들의 논문 30여 편을 통해 정립된 ‘접지이론’이 잘 정리돼 독자들은 우리가 맨발로 걸을 때 어떤 메커니즘에 의해 치유가 일어나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한국금융연구원 초빙연구위원과 KB금융 최고 전략책임자(CSO) 부사장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저자는 은퇴 후 서울 강남 대모산에서 ‘맨발걷기숲길힐링스쿨’을 운영하고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를 창립하는 등 ‘생명 살리기 맨발걷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엄민용 기자 marge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BTS 정국, 日 우익 모자 착용 논란 “변명의 여지 없어” 사과
- ‘신세계 회장 딸’ 애니 “가수 반대한 가족들…잠 포기하고 준비”
- 이봉주 “4년 지옥 같은 시간···누워서 잠도 못잤다” (뛰어야 산다)
- 김준호♥김지민, 2세 얼굴 어떨까…또렷한 이목구비 ‘눈길’
- [전문] 은종, 윤딴딴과 6년만 파경…“외도·폭행 있었다” 충격 고백
- MC몽, 원헌드레드와 결별…“업무에서 배제”
- ‘김새론 녹취’ 국과수가 밝히나···김수현 측 감정 요청
- 강남, ♥이상화 2억 포르쉐 핑크색 도색…“무슨 생각으로” 경악 (강나미)
- [단독] 뻑가, 결국 법정 출석하나···영상재판신청 ‘불허’
- [공식] 은지원, 13년만 재혼 “웨딩사진 촬영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