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을 전하는 ‘맨발 걷기가 나를 살렸다’[이 책]
엄민용 기자 2023. 6. 11. 15:40

‘맨발걷기’로 각종 질병에서 해방됐다는 등 입소문으로만 떠돌던 맨발걷기의 ‘위력’을 실감케 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끈다.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다.
베스트셀러 건강서 ‘맨발로 걸어라’의 후속작인 이 책은 맨발걷기로 아픈 곳이 치유된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은 사연집이다. 질병을 유형별로 분류해 독자들이 읽고 싶은 질병의 치유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맨발걷기가 왜 치유효과를 일으키는지’에 대한 이론도 충실히 담고 있다.
저자가 직접 정립한 ‘지압이론’과 해외 의학자·접지학자들의 논문 30여 편을 통해 정립된 ‘접지이론’이 잘 정리돼 독자들은 우리가 맨발로 걸을 때 어떤 메커니즘에 의해 치유가 일어나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한국금융연구원 초빙연구위원과 KB금융 최고 전략책임자(CSO) 부사장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저자는 은퇴 후 서울 강남 대모산에서 ‘맨발걷기숲길힐링스쿨’을 운영하고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를 창립하는 등 ‘생명 살리기 맨발걷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엄민용 기자 marge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커밍아웃 가수’ 솜혜빈, 이성과 결혼
- 쯔양, 햄버거 한 개당 500만 원 기부…총액 보고 ‘헉’
- [스경X이슈] 차은우 ‘200억 탈세’ 사과했지만…군 홍보 영상서도 ‘증발’
- 웬디, 눈에 띄게 마른 근황…‘뼈말라’ 우려도
- [스경X이슈] “우리 애 사진을 불륜 얘기에”…SBS Plus, 무단 도용 논란에 해명
- 롯데 정철원, 돌반지 녹여 목걸이 할 땐 언제고 “양육권 적극 확보 의지”
- 유튜버 구제역, 징역 2년 추가 선고
- 수영복에 더 설렜나? ‘육상 카리나’ 김민지, 승일 앞에서 연신 미소 (솔로지옥5)
- ‘10년 열애 내공’ 신민아♥김우빈, 꿀 떨어지는 신혼여행 사진 방출
- [종합]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파경 “독박 육아+생활비 홀로 부담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