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KT DS에 전자인장시스템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전자문서 전문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전자인장시스템을 KT DS에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KT DS는 유니닥스의 전자인장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기존 종이로 관리하던 인장 날인과 관련된 문서 절차를 전자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전자문서 전문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전자인장시스템을 KT DS에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KT DS는 유니닥스의 전자인장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기존 종이로 관리하던 인장 날인과 관련된 문서 절차를 전자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회사는 이를 통해 인쇄 종이에 직접 날인하고 스캔하는 등 불필요한 과정을 전자인장시스템으로 대체해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는 것은 물론 종이 소비를 줄여 ESG 경영실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또한 온라인 인감대장 관리를 통해 인감의 오남용을 막을 수 있고 물리적으로 인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분실 사고의 위험을 방지함으로써 인장 관리의 보안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전자인장시스템은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기업에 성공적으로 도입시킨 이력이 있는 시스템으로, 지사나 대리점과 같은 물리적 공간이 분리된 기업에서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단순 반복 업무인 날인 작업을 빠르게 처리해 업무 생산성에서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PTV 재허가 절차 착수…IPTV-PP 프로그램 사용료 ‘이견’
- ‘K-배터리·소부장 유럽 공략’…인터배터리 유럽 첫 개최
- 경계현 사장 “삼성 파운드리, 초미세공정 개발 속도…챗GPT 내년 활용”
- “케이토는 진정한 SASE 실현한 기업”
- “인젠트, 글로벌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 ‘자신’”
- 틸론, DaaS 기술·경험 경쟁우위 앞세워 공공 ‘온북’ 시장 주도
- [전자캘린더]6월 12일~6월 16일
- 경계현 삼성전자 DS 사장 “반도체 맞춤형 생성 AI 도입 추진”
- [사이언스 인 미디어]1g, 1분, 1℃를 둘러싼 디저트의 예술…‘더 디저트’
- 우유도 설탕도 가격 불안감 고조...하반기 물가 인상 부추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