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ESG 및 사회공헌 홈페이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맞아 최근 의료원 ESG 및 사회공헌 전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안효현 사회공헌본부장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맞이하여 ESG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대의료원의 의료기관 ESG지표(KH-ESG) 공개 및 의료폐기물 분기배출 시범사업, 농아인을 위한 수어 예약/동반 시스템 등 다채로운 ESG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의료기관 ESG 경영 퍼스트 무버 역할
-ESG 페스티벌, 의료기관 ESG 지표 공개도
홈페이지 오픈으로 고려대의료원은 국내 의료기관 ESG 경영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홈페이지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며 복잡한 가입절차는 최대한 간소화했다.
고려대의료원의 ESG사업, 국가위기대응사업, 사회공헌교육사업 등 주요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제보건사업(ODA) 참여포털과 온꿈플래이어(일반시민이 참여 가능한 사회공헌사업) 안내 등 사용자 참여 중심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려대의료원 사회공헌사업본부는 국내외 의료봉사 및 재난지원활동, 소외계층 대상 특별사업 등의 사회공헌활동에서 얻은 노하우와 역량을 결집시켜 체계적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을 펼치기 위해 2021년 5월 출범했다. 이후 2년여 간 국내 소외계층 의료봉사와 각종 지원 프로그램은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의료지원, 국내 유일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지원을 위한 해외봉사단 파견 등의 사회공헌활동 사업을 전개했다. 특히 2월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탄소중립 보고서를 발행했다.
윤을식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인류가 힘을 모아야 하는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하여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생명존중의 가치와 인류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효현 사회공헌본부장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맞이하여 ESG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대의료원의 의료기관 ESG지표(KH-ESG) 공개 및 의료폐기물 분기배출 시범사업, 농아인을 위한 수어 예약/동반 시스템 등 다채로운 ESG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모♥며느리 파격 설정…윤해영 “나도 놀라, 모두 내려놨다” (아씨 두리안)
- ‘견미리 딸’ 이유비, 속옷모델 됐다…30대에도 상큼 매력
- 카리나, ‘칸 영화제‘ 16억 목걸이 “원래 60억 원대…” 깜짝
- 만병통치약 식초? 120억 피해 사건 “만 살 넘어도 안 죽어” (용형2)
- 조나단 “여동생 파트리샤 언급 금지” 단호 (얼리어잡터)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KBS “남주 첫날밤’ 팀 병산서원 훼손 죄송, 피해 복구 논의 중” (전문)[공식]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