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2' 기안84, '미우새' 잡고 일밤 예능판 흔들까 [Oh!쎈 이슈]

연휘선 2023. 6. 11. 1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웹툰작가 기안84의 여행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가 시즌2로 돌아온다. 기대감과 우려가 공존하는 가운데 동시간대 경쟁작 '미운 우리 새끼'를 꺾고 설레는 출발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이목을 끌고 있다.

MBC 새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약칭 태계일주2)'가 오늘(11일) 첫 방송된다. 웹툰작가에서 화가로, 또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멤버이자 뮤지션들의 소속사 AOMG 새 아티스트로 사랑받는 기안84가 다시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컴백하는 것이다. 

'태계일주' 시리즈는 전설했듯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리는 기안84의 세계일주를 그리는 여행 예능이다. 지난 1월 남미 여행을 다룬 첫 시즌을 선보인 데 이어 5개월 만에 빠르게 두 번째 시즌으로 컴백하게 됐다. 짧은 공백기 사이 제작진이 빠르게 촬영을 마치고 새 시즌을 선보이는 상황. 그만큼 시리즈에 대한 관심과 파급력이 남달랐다는 것을 방증한다. 

두 번째 여행지는 인도. 배낭 여행객들의 성지로 불리는 곳에서 기안84는 여행유튜버 빠니보틀, '가짜 사나이'와 '솔로지옥' 등으로 얼굴을 알린 UDT 출신의 유튜버 덱스와 함께 했다. 특히 덱스은 '잘생긴 기안84'고도 불리는 인물. 시즌1에서 함께 했던 기안84와 빠니보틀은 물론 새 멤버 덱스의 합류가 시리즈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와 관련 기안84는 지난 9일 오후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확실히 시즌2가 재미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 나도 기대가 된다. 여러모로 잘 촬영하고 왔다"라고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심지어 그는 시즌1에 함께 했던 배우 이시언을 언급하며 "덱스를 이번에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잘 맞아서 시언이 형한테 미안하다. 시언이 형도 시즌3에 가고 싶다고 했는데 잘 모르겠다"라고 말했을 정도다.

솟구치는 기대감 속에 작품을 둘러싼 불안 요소도 존재한다. 여행지인 인도의 상황 때문이다. 최근 인도에서는 열차 탈선으로 인한 충돌사고가 발생했다. 여객열차 2대와 화물열차 1대가 충돌하는 3중 추돌 사고였다. 이로 인해 약 30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이는 2000년 이후 발생한 인도의 열차 사고 중 인명 피해가 가장 큰 참사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를 의식한 듯 '태계일주2' 측은 방송 전부터 조심스러웠다. 촬영은 일찌감치 마친 뒤 한국에 돌아왔을 때 벌어진 참사였으나, 자칫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사고와 관련된 트라우마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염려와 애도의 뜻을 담아 제작진은 첫 방송 전에 진행하기로 했던 팝업스토어를 중단했다. 제작발표회에서 프로그램을 연출한 김지우 PD가 본격적인 기자간담회에 앞서 먼저 애도를 표하기도 했다. 실제 제작진의 편집 방향 또한 한층 신중해졌다는 전언이다. 

다만 인도에서의 참사와 별개로 원래 '태계일주' 시리즈의 묘미가 문화가 다른 현지 풍경을 희화화하거나, 억지로 과장된 웃음을 주는 데 있지는 않았다. 기안84의 행동을 중심으로 한 의외성이 생각지도 못한 돌발적인 모습으로 예측불가능한 웃음을 주었고 동시에 버킷리스트를 실천하는 그가 현지에 기대 이상으로 열인 모습으로 적응해나가는 모습이 호감을 사기도 했다. 

더욱이 '태계일주' 첫 시즌에서도 현지에서 돌발 상황은 있었다. 대규모 시위로 인해 제작진과 출연자들의 이동에 제한이 생기고 발이 묶일 뻔한 일이 있던 것. 게다가 이는 촬영 중에 발생한 일이기도 했다. 이 같은 난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방송을 보여줬던 제작진인 만큼 '태계일주2' 또한 신뢰를 더한다. 

무엇보다 '태계일주' 시리즈는 제목처럼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의 해외 여행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방송이다. "인도와 나는 하나"라고 외칠 정도로 인도 여행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온 기안84. 그가 보여줄 의외성이 다시 한번 기대감을 높인다. 이에 MBC 또한 편성 강수를 뒀다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와 같은 시간대에 '태계일주2'를 편성한 것. 기안84가 '태계일주2'로 '미우새'가 장악했던 일요일 밤 예능을 뒤흔들 수 있을지 호기심을 더한다. '태계일주2'는 오늘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