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2023 스포츠 에이전트 SUMMER 아카데미 커리큘럼 발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회장 윤기영)가 2023 스포츠에이전트 SUMMER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매해 업계를 대표하는 현직 전문가들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수료생 중 다수가 프로구단, 스포츠에이전시, 마케팅 대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성공하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에서는 단순 강의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알맞게 고도화된다. 종목의 다변화와 현역 교수진들이 포진되며 멘토링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기에 수강생들은 더욱 깊이 있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수강생들은 ▲축구, 야구 에이전트의 개요 및 시장 ▲스포츠 매치 및 이벤트 개요 ▲선수의 연봉협상 및 이적계약 ▲선수 후원계약 및 광고 ▲글로벌 시장과 미디어 동향 등 기존에 다루던 내용 뿐만 아니라 스포츠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실제 사례까지 강의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는 2023년 축구와 야구 관련 공인 에이전트 자격을 획득한 선배들의 합격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Sunner 아카데미 수료생에게는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활동자 선발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1주일간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0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윤기영 회장은 "이번 Summer 아카데미 과정은 스포츠에이전트에 관심있는 수강생들에게 에이전트 업무에 관련해 기본적인 방향부터 구체적인 실무 내용까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비전을 보여주기 위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이 양질의 강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