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유아인, 지인 해외 도피 도왔나..유튜버 양날 '부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한 유튜버의 해외 도피를 도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9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됐으나 조사에 불응하고 해외로 출국한 양 씨를 상대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여권 무효화 및 인터폴에 수배를 요청했다.
당초 유아인 마약 사건의 참고인인 양 씨는 경찰 조사에 불응하고 해외로 출국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됐으나 조사에 불응하고 해외로 출국한 양 씨를 상대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여권 무효화 및 인터폴에 수배를 요청했다.
당초 유아인 마약 사건의 참고인인 양 씨는 경찰 조사에 불응하고 해외로 출국했다고. 일각에선 유아인이 지인을 통해 양 씨에게 돈을 건네 도피를 도왔다는 주장이 제기된 상태다.
이번 사건의 참고인이자 피의자로 전환된 양 씨는 유튜버 양날(본명 양승진)로 지목됐다. 해당 의혹이 커지자, 양날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즉시 부인했다.
이어 자신이 해외를 나갔던 이유에 대해 "무용 워크숍과 유튜브의 새로운 시도, 내년 안무할 작업 '데카메론'의 리서치 때문"이라며 "내가 해외로 도피 온 거라면 어떻게 내가 일거수일투족을 유튜브와 SNS에 올릴 수 있었겠나"라고 호소했다.
또한 "내가 연루됐다는 사건을 겪고 있는 친한 형과 연락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그 형에게 어떠한 금전적인 지원이나 도움을 받은 적 없다"라며 "터무니없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양날 외에도 또 다른 유튜버 B씨 역시 의심하고 있다. B씨는 현재까지 별다른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다.
한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지난 9일 유아인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유아인은 현재 7종 이상의 마약류에 대한 투약 의혹을 받고 있으며 유아인은 대마를 제외한 마약류 투약 혐의는 줄곧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10년' 이효리♥이상순, 스위스서 포착..신혼처럼 - 스타뉴스
- 송혜교→제니 옆에 이 남자 누구? - 스타뉴스
- 유깻잎, 안면윤곽+지방이식 후 스쿨룩 입고 '회춘' - 스타뉴스
- 재연배우 홍승범 "대본에 의해 합법적 외도했다" - 스타뉴스
- '차은우와 파리行' 송혜교, 독사진도 얼굴 천재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6주 연속 1위..10월 월간 랭킹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역시 월드 클래스' - 스타뉴스
- 진, 스타랭킹 男아이돌 3위..'방탄소년단 상위권 싹쓸이' - 스타뉴스
- "시대 초월 협업" 방탄소년단 뷔X빙 크로스비 '화이트 크리스마스' 예약 판매부터 '돌풍' - 스타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