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vs라우타로…맨시티-인테르, UCL 결승전 선발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망의 결승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맨체스터 시티와 인터 밀란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맨시티는 4강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인터 밀란은 AC 밀란을 상대로 승리하고 결승전에 올라왔다.
맨시티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만 36골을 터트린 홀란드를 앞세워 인터 밀란의 골문을 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대망의 결승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맨체스터 시티와 인터 밀란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맨시티는 4강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인터 밀란은 AC 밀란을 상대로 승리하고 결승전에 올라왔다.
대망의 결승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총력전이다. 맨시티는 엘링 홀란드, 잭 그릴리쉬, 베르나르두 실바, 케빈 더 브라위너, 일카이 귄도안, 로드리, 네이선 아케, 후벵 디아스, 존 스톤스, 마누엘 아칸지를 선발로 내보낸다. 골키퍼 장갑은 에데르송이 낀다.
이에 맞서는 인터 밀란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에딘 제코, 페데리코 디 마르코, 하칸 찰하노글루,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니콜로 바렐라, 덴젤 둠프리스, 알레산드로 바스토니,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마테오 다르미안이 선발로 나선다. 골문은 안드레 오나나가 지킨다.
양 팀 모두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먼저 맨시티는 UCL 우승으로 1998-99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후 잉글랜드 클럽으로는 최초로 트레블을 달성하려 한다. 맨시티는 앞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확정 지은 뒤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했고, 잉글랜드 축구협회컵(FA컵)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체력 안배 효과를 톡톡히 봤다. UCL 결승전에서도 같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인터 밀란은 트레블을 달성했던 2009-10시즌 이후 13년 만에 UCL 우승에 도전한다. 이번 시즌 리그를 3위로 마치며 아쉬움을 삼켰지만, 인터 밀란은 코파 이탈리아 우승에 이어 UCL 우승으로 더블을 달성해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려 한다. 비록 맨시티가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기는 하나, 인터 밀란도 쉽게 밀릴 만한 팀은 아니다.
주포들의 맞대결을 주목할 만하다. 맨시티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만 36골을 터트린 홀란드를 앞세워 인터 밀란의 골문을 노린다. 홀란드가 EPL에 국한되지 않고 컵 대회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줬기 때문에 충분히 기대해 볼 만하다.
인터 밀란은 마르티네스로 맞선다. 라우타로는 리그에서 터트린 21골을 포함해 이번 시즌에도 인터 밀란의 핵심 공격수 역할을 확실하게 해주고 있다. 인터 밀란 입장에서는 홀란드에 맞서 꺼낼 수 있는 창이나 다름없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