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글자 PC방에서 메이플 쇼케이스 함께 시청했어요"

서동규 객원기자 2023. 6. 10. 19: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장 못지않은 환호성” 메이플 대표 인플루언서가 준비한 스페셜 행사
- 취재 요청에 흔쾌히 허락해 주신 세글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23 여름 서머 쇼케이스 NEW AGE를 예고했을 때 특별한 소식을 전해졌다. 메이플스토리 전문 인플루언서 '세글자'가 직접 운영하는 PC방에서 메이플 유저 100명과 함께 쇼케이스를 감상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소식이다.

세글자 PC방에서는 어떤 풍경이 펼쳐질까 궁금해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기자는 오후 2시쯤 도착했다. 쇼케이스 시작까지 약 1시간 정도 남았는데 이미 90명 넘는 유저들이 자리를 채우고 있었다. 

2023 서머 쇼케이스는 그 어느 때보다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대부분 커뮤니티에서 화두가 된 '6차 전직'이 정말 등장할지, 현재 지적되고 있는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할지에 대해 기대하는 분위기였다. 현장에 모인 유저들은 어떤 소식이 나올까라는 주제로 각자의 의견을 공유했다.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오후 3시가 됐다. 세글자 PC방도 현장 못지않게 열기가 뜨거웠다. 한 데 모여 "메이플스토리 갓겜 기원"을 외치는 모습을 보며 메이플스토리를 향한 유저들의 애정을 넘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었다. 그 뜨거운 현장을 사진 속에 담아봤다.

■ 쇼케이스 시작 전 세글자 인터뷰



- 메이플스토리 대표 인플루언서 '세글자'

Q. 이벤트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쇼케이스 티켓팅을 손쉽게 성공했다. 그런데 방송에서 시청자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티켓팅에 실패해 울분을 토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 "PC방이라는 장소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과 같이 시청하면 어떨까"라는 취지로 시작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규모가 상당히 커졌다. 그래도 오시는 분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해 드리려고 많은 노력을 쏟았다.



 



Q. 메이플스토리에게 굿즈를 지원받았는데 넥슨에서 먼저 연락이 닿은 건가?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공지와 영상이 올라왔다. 우연히 방송을 본 넥슨 직원분들이 이벤트를 기획한 취지를 좋게 봐주셨다. 여기 오신 유저들을 위해 보답하고픈 메이플스토리가 제공하는 선물이라 봐주시면 될 것 같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Q. 쇼케이스 시작 전, 유저로써 기대하고 있는 점이 있는가?



메이플스토리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 쇼케이스를 통해 날개를 펴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6차 전직이나 유저들이 원하는 다양한 개선 사항이 등장했으면 좋겠다. 여기 계신 유저들 모두 같은 마음으로 쇼케이스를 기다렸으니 꼭 보답받았으면 좋겠다.



■ 쇼케이스 시작 전 현장 인터뷰



Q.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는지?



모험가 A: 티켓팅에 실패한 상황이었다. 상당히 낙심했던 상황에서 세글자님이 개최한 이벤트를 접했다. 신청해 봤는데 운 좋게 성공했다. 이 자리에 와서 상당히 기쁘다.



모험가 B: 쇼케이스 티켓팅에 실패해 집에서 혼자 볼 계획이었다. 세글자님 이벤트를 보고 "집에서 혼자 보는 것보다는 같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끼리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신청했는데 운 좋게 올 수 있었다.



 



Q, 서버랑 육성 중인 캐릭터는 무엇인가?



모험가 A: 크로아 서버에서 썬콜을 육성 중에 리부트 서버로 넘어왔다. 리부트 서버로 오니 재화 압박이 덜해 가볍게 즐기기 좋았다.



모험가 B:스카니아 서버에서 비숍을 육성하고 있다



 



Q. 쇼케이스 시작 전 기대하고 있는 요소가 있다면?



모험가 A: 메이플스토리가 쌓아온 역사에 비해 문제점이 많은 상황이다. 유저가 바라는 방향으로 문제점을 해결해 많은 불만들을 해소해 주었으면 한다.



모험가 B:유저들이 6차 전직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6차 전직 유무나 본 서버와 리부트 서버 간 있는 갈등을 해결해 줬으면 한다.



■ 다양한 개선을 예고한 메이플스토리, 유저 반응은?



-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예고

성승헌 게임 캐스터와 김창섭 넥슨 기획실장은 쇼케이스 무대에서 다양한 업데이트와 개선안을 예고했다. 가장 눈여겨볼 점은 6차 전직이다. 6차 전직으로 유저들은 각 직업별 전용 연출과 함께 더욱 강력한 힘을 손에 넣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공연 이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6차 전직 영상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특히 세글자가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카인' 영상이 나왔을 때는 PC방 전체에 엄청난 리액션과 함께 감탄사가 퍼졌다.



260레벨까지 경험치 요구량 절반, 심볼 개편, 어빌리티 개편, 시드링 획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렸다. 이 과정에서 최대 대미지 제한이 1500억에서 7000억으로 상한 해방, 웹툰 및 웹소설화 진행,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등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한 소식도 공개했다.



업데이트 기념 보상으로는 특수한 이펙트가 있는 'NEW AGE 훈장 및 이펙트', '액션 대미지 스킨', '경험의 코어 젬스톤 5개',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을 준비했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은 "업데이트가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 오랜 기간 기다리느라 고생하셨으며 메이플스토리가 더욱 좋은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며 전하며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 쇼케이스 종료 후 현장 인터뷰



Q. 쇼케이스를 본 전체적인 소감은 어떤가?



세글자: 호불호가 갈릴 내용이었다. 6차 전직이 큰 이벤트였기에 개인적으로는 만족할만했다. 아쉬운 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선발대와 후발대 사이 중간 유저들이 즐길 콘텐츠가 마땅하지 않다. 이번에 신규 보스 추가로 해소하나 싶었는데 아니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중박 이상은 친 쇼케이스였다.



모험가 A: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개발진들이 오랜 기간 공을 들였다는 것이 느껴졌다.



모험가 B: 기다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진행해 나간다면 좋겠다.



모험가 C: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대규모 개선의 시작점이라 봐도 좋을 것 같다.



모험가 D: 업데이트 내용이 무엇이든 상관은 없었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



 



Q. 6차 전직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험가 A: 애니메이션 컷씬이 상당히 인상 깊었다. 스킬들도 예쁘게 뽑혔다.



모험가 B: 성능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마음에 들었다. 일단 보는 맛이 있었다.



모험가 C: 걱정되는 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새로운 동기가 될 것 같다. 본 서버에 상륙했을 때가 기대된다.



모험가 D: 정말 마음에 들었다. 6차 전직이 정말 등장할 줄은 몰랐다. 많은 유저들이 예측만 하던 것을 실제로 보니 실감이 안 난다.



 



Q. 쇼케이스에서 짚어주지 않아 아쉬웠던 내용이 있는가?



- 다양한 개선점이 나왔지만 모든 문제가 해결된것은 아니다

모험가 A: 재획 관련 개선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여전히 직장인들에겐 부담이 좀 큰 편이다. 유저들이 흔히 말하는 '5중 나생문'도 문제라 생각한다.



모험가 B: 길드 확성기와 같은 외치기 시스템이 악용되는 것에 대한 대처 내용이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지금 이 순간에도 채팅이 올라오고 있는데 빠른 개선이 필요하다.



모험가 C: 몬스터 라이프 관련 개선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많은 유저들이 걱정과 부담을 가지고 있던 항목인데 최소한 언급이라도 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다.



모험가 D: 넥슨 캐시 관련 항목이 아쉬웠다. 아직 접근성이 떨어지는 몇몇 항목이 존재한다.



 



Q. 지금이 메이플 시작하기에 적기인가?



세글자: 하이퍼 버닝 자체가 신규 유저들이 시작하기에 최적화된 큰 이벤트다. 이것만으로도 지금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하기에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



 



Q. 향후 메이플스토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모험가 A: 앞으로도 개선과 소통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 지금처럼만 꾸준히 해주기를 바란다.



모험가 B: 오랜 시간 기다린 의미가 있게끔 확실한 업데이트 내용을 지금처럼 공유했으면 한다. 



모험가 C: 항상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원하지는 않는다. 지금처럼만 꾸준히 해줬으면 좋겠다.



모험가 D: 개발자분들이 노고가 많으신 것 같다. 힘내서 좋은 게임을 개발해 나가기를 바란다.



■ 세글자 PC방 현장 풍경



- PC방 측면 스크린에 방송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인다
- 어느 PC를 봐도 모두 메이플스토리뿐!
- PC방 운영 & 행사 개최 & 생방송 진행 모두 소화한 세글자
- 쇼케이스가 시작되자 모두 함께 보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 깔끔한 PC와 청결 상태
- 인상적인 메뉴 설명판
- 같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었다
- 쇼케이스 이후 팬들에게 사인과 기념 사진을 선물하는 세글자
- 쇼케이스 끝나자마자 세글자 PC방에 방문한 강원기 디렉터 [출처: 세글자 생방송 中]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