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전처와 이혼 사유? 17억 빚으로 생긴 불신 때문" ('구라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구라가 자신의 '이혼' 경험을 바탕으로 진심어린 연애 조언을 했다.
가발까지 쓰고 오은영 박사의 느낌을 낸 김구라는 "우리가 사실 누군가가 괴롭다고 할 때는 위로와 따뜻한 말을 해줬다. 근데 난 사실 그게 다가 아니라고 본다. 물론 때에 따라서는 따뜻한 말도 필요하지만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의 스타일을 밝혔다.
특히 이날 김구라는 자신의 '이혼' 경험을 바탕으로 상담을 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방송인 김구라가 자신의 '이혼' 경험을 바탕으로 진심어린 연애 조언을 했다.
9일 김구라의 유튜브 '구라철'에는 '200% 마라맛 김구라의 매운맛 상담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김구라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를 패러디한 '흑은영의 개쪽상담소'라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가발까지 쓰고 오은영 박사의 느낌을 낸 김구라는 "우리가 사실 누군가가 괴롭다고 할 때는 위로와 따뜻한 말을 해줬다. 근데 난 사실 그게 다가 아니라고 본다. 물론 때에 따라서는 따뜻한 말도 필요하지만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의 스타일을 밝혔다.
특히 이날 김구라는 자신의 '이혼' 경험을 바탕으로 상담을 해 눈길을 끌었다. 한 시민은 '헌신하는 연애가 맞는 건지 아니면 자신을 1순위로 생각하는 연애가 맞는 건지 모르겠다'며 연애 고민을 털어놓았다.
이에 김구라는 "내가 봤을 때 헌신한다고 해서 손해 보는 게 아니다. 물론 헌신해서 자기 핵심적인 부분까지 잃어가면서 끌려가는 건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내가 한 번 이혼하지 않았냐. 그때 표면적인 이유가 금전적인 어떤 서로에 대한 불신(때문이다). 어쨌든 그래도 그때 내가 그걸 어떻게서든 지키려고 그랬다면 더 후회를 했을 거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진짜 금전적 혹은 자기 걸 잃어가면서 손해를 봐가면서 하는 게 아닌 이상 마음적으로 하는 헌신은 나쁘지는 않다고 본다"며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덧붙였다.
또 김구라는 "요즘은 일방적 눈탱이가 없다. 다 약았다. 거기서 진짜 좀 단수가 높은 사람은 자기가 조금 더 풀어주는 사람이다. 서로 약은 척하면 무슨 대화가 되겠냐"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다가가고 자기가 좀 더 헌신하면 된다. 근데 상대가 내 헌신을 갖고 주변에 얘기할 때 '걔 나한테 매달려' 이런 식으로 말하는 인성의 소유자라면 안 만나는 게 낫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구라는 지난 2015년 전 아내와 채무 문제로 이혼했다. 이 후 2020년 12세 연하의 아내와 별도의 결혼식 없이 혼인 신고 후 가정을 꾸렸으며 딸을 낳았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꽃다운 나이에 교통사고…故 함효주, 오늘(8일) 10주기
- 서우림 “아들 극단선택 후 폐암 생겨..내 탓 같아 따라 죽고 싶었다” (특종세상)
- 강병규 “300억 벌었는데 도박으로 모두 탕진..되돌리고 싶어”
- 김동완 "귀촌해 6년째 전원생활 중…강박증+불면증 치유했다" ('고두심이좋아서')[SC리뷰]
- 나영석 "1박2일 인턴 중 정체 숨긴 재벌3세 있어…최근 진짜 명함 받았다" ('채널십오야')[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