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김사부3’, 갈등제조기 유연석 귀환에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연석이 귀환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이하 '김사부3')가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김사부3' 13회에서는 강동주(유연석 분)가 외상센터 책임자로 오자마자 서우진(안효섭 분), 차은재(이성경 분)와 갈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동주는 차은재의 이탈을 알고 분노했다.
강동주의 귀환은 '낭만닥터김사부3'에 긴장과 몰입을 더하며 14.8%의 전국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보이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유연석이 귀환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이하 ‘김사부3’)가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김사부3’ 13회에서는 강동주(유연석 분)가 외상센터 책임자로 오자마자 서우진(안효섭 분), 차은재(이성경 분)와 갈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돌담병원 식구들은 1대 에이스 강동주를 반겼다. 제대 후 미국에 가서 외상 공부와 경험을 쌓고 돌아온 강동주는 “원칙대로, 거기서부터 시작해보죠”라고 말하며 각오를 드러냈다.
그러나 강동주는 중증외상과 응급외상 환자 구분이 모호한 것을 지적하며, 앞으로 비외상환자는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결국 사흘째 환자를 받지 않는 강동주의 행동에 기존 돌담병원 식구들의 불만이 쌓여갔다.
결국 차은재는 돌담 응급실에서 도움 요청이 오자, 강동주의 명령을 어기고 비외상환자 수술을 하러 갔다. 하지만 차은재가 수술을 진행함과 동시에 외상센터로 3중 추돌 사고 부상자들이 들어왔다. 당황한 차은재는 빨리 수술을 마치고 외상센터로 복귀하기 위해 진땀을 흘렸다.
강동주는 차은재의 이탈을 알고 분노했다. 서우진은 재활중에도 비상 상황 소식을 접하고 강동주를 돕기 위해 갔다. 그러나 두 사람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환자는 사망했다.
강동주는 차은재에게 외상전담 전문의가 비외상환자 수술을 한 것을 책망했다. 이에 서우진은
“사람 살리는 게 혼날 짓입니까? 우린 그냥 사부님한테 배운대로 하는 것뿐입니다”라며 대립했다. 김사부는 두 제자의 싸움을 지켜봤다.
강동주는 “사부님은 우리의 정신은 될지언정, 우리의 목표가 돼서는 안됩니다. 그래서는 아무것도 성공시킬 수 없을 겁니다”라고 말하며 외상센터에서 첫 수술집도를 감행했다.
강동주의 귀환은 ‘낭만닥터김사부3’에 긴장과 몰입을 더하며 14.8%의 전국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보이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6.7%를 돌파했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리, 父김구라 몰래 세컨카 구입..“가격은 딱 한 장”(그리구라)
- ‘부부스캔들’ 시동생과 형수, 한지붕 아래 얽히고 설킨 가족 스캔들
- ‘머슬퀸’ 김다혜, 美친 몸매로 맥스큐 6월호 커버 장식.. ‘완판녀’ 등극
- ‘관리 끝판왕’ 이서진 “매일 필라테스 1시간+자전거 5km+근력운동”(채널십오야)
- “엄마 저 잘 지내고 있어요” 이승윤, 비닐 덮어쓰고 충격적인 산 정상 비박
- ‘김민재 맨유행’ 연일 부정 뉘앙스…‘KIM 나폴리와 작별했다는데, 이적이 생각만큼 진전 안돼
- 박미선, ♥이봉원 없는 호텔서 “없던 욕구 올라오겠네”(미선임파서블)
- ‘설경구♥’ 송윤아, 제주도行은 일에서 도망.. “아들 학교 때문은 핑계였다”
- ‘오상진♥’ 김소영, “베이글녀다” 반응에 “어딜 보는 것인가”
- 장영란 “♥한창, 결혼 전 시부모님 반대에 헤어지자고 했더니 소주병 깨”(A급장영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