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6월 15일 뉴트랙이 시작됩니다"

문원빈 기자 2023. 6. 9. 2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스 메타 시작되는 한국판 우마무스메…역대급 이벤트에도 관심 집중

■ 우마무스메 1주년 특별 방송 선물



450쥬얼, 1만 서포트 PT, 1만 골드, 알람 시계 10개, 컨디션 UP 파르페 10개



(방송 종료 후 로그인 시 자동 지급)



"6월 15일 우마무스메 신규 업데이트 'Make a New Track'이 온다"

카카오게임즈 육성 시뮬레이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1주년 특별 방송으로 팬들에게 신규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스페셜 매치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특별 방송에는 박가영 아나운서, 강퀴 해설, 우마무스메 전문 인플루언서 진수, 흑교수가 마이크를 잡았다.

박가영 아나운서는 "벌써 우마무스메가 1주년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 개인적으로도 출시 이후 우마무스메를 여전히 즐기고 있다. 그만큼 이 자리가 뜻 깊게 느껴진다"는 간단한 인사를 전하며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했다.  

수많은 팬이 기다렸던 신규 업데이트 'Make a New Track'이 6월 15일부터 시작된다. 흑교수는 "지금까지와는 시나리오의 방향성이 많이 다르다. 기존에는 육성이 중요했다면 이번에는 레이스를 우선 순위로 둔 시나리오다. 트레이닝보다 레이스를 우선적으로 챙겨 상점 포인트를 벌 수 있다. 지금까지와는 굉장히 다른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처음 경험하면 매우 혼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퀴는 무엇보다 상점을 강조했다. 진수는 "레이스가 아무래도 중요하기 때문에 레이스 보너스를 가지고 있는 서포터 카드가 각광받을 것이다"며 개인적인 팁까지 공유했다.

Make a New Track과 함께 스토리 이벤트 '날개짓의 Run up'도 즐길 수 있다. 우미무스메들을 육성해 이벤트 PT나 룰렛 코인을 모아 한정 스토리 해방 혹은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스토리 이벤트는 15~26일 기간 동안 진행된다. 보상은 26~29일까지 얻을 수 있다. 강퀴는 "미리 살짝 봤는데 볼륨이 정말 크다. 풍부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올렸다.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면 인연 게이지가 80 이상일 때 스태미나 보너스를 얻는 SSR 서포트 카드 '메지로 브라이트 리틀·바이·리틀'을 얻는다. 진수는 "우회전, 장거리 관련 스킬이 많아서 장거리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SR 서포트 카드는 '스페셜 위크 하루의 끝에'다. 트레이닝 효과와 초기 파워가 증가하는 효과를 보유했으며 작전, 선행 우마무스메한테 유용하다. 진수는 "여기에서는 정면 승부 스킬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면 승부는 종반에 발동하는 가속기다. 가치가 상당히 높다. 실제 육성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인자를 남길 때도 좋다"고 덧붙였다.

3성 우마무스메로는 키타산 블랙 '금상·금화가마'가 등장한다. 지난해 워너비 서포트 카드였던 키타산 블랙이 이번에는 육성 우마무스메로 등장한 것이다. 박가영 아나운서는 "서포트 카드일 때 없으면 정말 힘들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키타산 블랙 '금상·금화가마'는 장거리, 도주 인권 캐릭터다. 스피드 20%, 스태미나 10% 보너스를 보유해 육성 난이도가 매우 쉽다. 흑교수는 "고유 스킬도 장거리 특화다. 무조건 챙기면 유용한 캐릭터다. 인자로도 정말 좋다"고 소개했다.

2성 우마무스메는 마치카네 탄호이저 '팡파카 틸토트'다. 고유 스킬로는 회복, 소폭 속도가 올라가는 효과를 가졌다. 성능적으로는 팀 레이스에서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 육성 우마무스메다. 흑교수는 "승부복을 입히고 로비에 세워 두면 굉장히 귀엽다"며 사심을 내비쳤다.

1주년 업데이트로 등장하는 서포트 카드로는 SSR 나리타 탑 로드 '분홍색 백 샷', SR 메지로 라이언 '고동이 빨라지는 쿨다운', SR 어드마이어 베가 '일등성을 향해서', SR 사쿠라 바쿠신 오 '울려 퍼져라 모범적인 인사' 총 4종이 등장한다.

업데이트 소개 이후 출연진은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소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1주년을 기념해 15~27일 기간 동안 1일 1회 10연속 뽑기 무료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총 120회 뽑기에 무료 도전할 수 있다. 15~21일 동안에는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 21~27일 동안에는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가 예고됐다.

흑교수는 "로그인 보너스로 매일 쥬얼 300개를 제공해 총 쥬얼 3000개를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라"고 조언했다. 1주년 기념 SSR 서포트 카드 선물은 '사토노 다이아몬드 SPECIAL DREAMERS'로 선정됐다. 1주년 기념 로그인 보너스로 최대 2장, 1주년 기념 미션 제2 탄으로 최대 3장 제공해 모든 이벤트 완료 시 총 5장을 받는다.

본 서버보다 빠르게 도입되는 편의성 기능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출연진 자료에 따르면 6월 15일 업데이트로 인자 재획득 기능, 데일리 레이스 스킵 기능,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 필터 즐겨찾기 카테고리 및 메모, 챔피언스 미팅 위닝 라이브가 추가된다. 여기에 육성 이벤트 SKIP 속도 상향, 일부 우마무스메 친밀도 랭크 상한 해방 기능도 도입되는 만큼 이전보다 더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강퀴는 "게임을 실행할 때 카카오게임즈 사명 보이스 적용 업데이트도 적용된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카카오게임즈 로고를 스페셜 위크, 토카이 테이오, 사일런트 스즈카 등 친숙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후 출연진들의 스페셜 매치가 진행했다. 사전에 진행한 승부 예측에서 1, 2, 3착을 모두 맞춘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온천 여행 상품권(100만 원 권)을 선물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시선이 집중됐다. 경기장은 타카라즈카 기념(한신 경기장, 잔디, 2200m 중거리, 시계 방향, 내측, 봄, 맑음, 양호)으로 결정됐다. 

강퀴는 팀 주인공(토카이 테이오, 사일런트 스즈카, 스페셜 위크)으로, 진수는 팀 BNW(비와 하야히데, 나리타 타이신, 위닝 티켓)로, 흑교수는 팀 메지로(메지로 맥퀸, 메지로 도베르, 메지로 라이언)로 엔트리를 구성했다. 강퀴의 엔트리가 다소 약하지만 단판 승부에서는 어떤 변수가 일어날지 알 수 없어서 긴장감이 흘렀다.

출발은 모두 무난했다. 비와 하야히데가 선두로 달렸고 그 뒤로 사일런트 스즈카, 메지로 맥퀸, 토카이 테이오가 추격했다. 후순위에선 경쟁이 치열했지만 선두권에서는 마지막 코너까지 순위가 변하지 않았다.

결승전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비와 하야히데의 힘이 빠지기 시작했다. 도주의 약점이다. 사일런트 스즈카, 토카이 테이오가 이를 따라잡을 거라 예상했지만 복병이 있었다. 스페셜 위크였다. 엄청난 속도로 치고 올라오더니 단숨에 1착을 달성했다.

스페셜 위크, 비와 하야히데, 메지로 라이언이 1, 2, 3착을 차지했다. 강퀴는 "시작하기 전 진수를 꺾어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기대를 안 했었다. 토카이 테이오에 대한 믿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이스에 절대란 없다. 스페셜 위크의 멋진 활약으로 이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1주년 특별 방송을 시청한 팬들은 "내용 알찼다", "다들 챔미 깎으러 가자", "내일 행사 기대한다", "PC 클라이언트도 빨리 도입하자", "방송 자주 했으면 좋겠다", "스페셜 위크 역대급 드라마", "업데이트 빨리 즐기고 싶다", "이것이 일본 총대장 위엄이다" 등 만족감을 표하면서 추가 건의도 전했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특별 방송 Vol.2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