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0·11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3. 6. 9. 2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쪽 끝 백령도 우리가 지킵니다 ‘필승’

■서북도서의 수호자들(OBS 토 오후 4시50분) = 인천항에서 북서쪽으로 191㎞ 떨어져 배를 타고 4시간을 가야 하는 서해 최북단의 섬 백령도로 향한다. 이곳은 두무진·사곶해안·물범바위 등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매력적인 섬이지만, 북한 황해도 장산곶을 맨눈으로 볼 수 있는 군사적으로 민감한 곳이다. 전투가 벌어질지도 모르는 긴장감이 높은 지역인 만큼 서해 5도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요충지다. 서해 5도 중에서도 가장 북쪽 섬인 백령도는 필승의 해병 정신으로 무장한 해병대 제6여단이 지키고 있다. 호국 보훈의달을 맞아 백령도의 군인들을 만난다.

지진 자주 나는 것 같은데 기분 탓일까

■이슈 픽 쌤과 함께(KBS1 일 오후 7시10분) = 우리나라에 지진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충북 옥천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했고, 5월에는 강원 동해에서 연쇄 지진이 일어났다. 올해는 지진 발생 건수가 역대 가장 많은 수준이다. 어떤 이유로 지진 발생 빈도가 잦아지는 것일까. 한반도는 오랫동안 ‘지진 안전지대’로 인식됐지만, 과학적·역사적으로 보았을 때 틀린 말이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한반도가 심상치 않다. 지진에 대한 과학적 분석부터 미래 예측까지, 지진 분야 권위자 연세대 지구시스템과학과 홍태경 교수와 함께 배워본다.

배낭여행 ‘최종 보스’ 인도에 간 세 남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MBC 일 오후 9시10분) = 배낭여행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나라 인도와 ‘무계획 끝판왕’ 웹툰작가 기안84가 만났다. 누구보다 빠르게 현지에 적응한 기안84는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며 ‘인도84’로 다시 태어난다.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 유튜버 덱스는 단단하게 단련된 몸과 넘치는 야성미로 인도의 극한 환경을 극복하려 하지만, 음식부터 입에 맞지 않아 고초를 겪는다. 인도 여행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유튜버 빠니보틀은 이제 현지인들도 알아보는 스타가 되었다. 색다른 세 남자와 좌충우돌 인도 여행을 떠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