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A,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초청 강연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는 14일 오후 3시 서울 역삼동 오렌지플래닛 회의실에서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초청 강연회를 진행한다.
강연회는 소속 기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연회 주제는 '미래사회 역량: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다.
김 이사장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직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는 14일 오후 3시 서울 역삼동 오렌지플래닛 회의실에서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초청 강연회를 진행한다.
강연회는 소속 기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연회 주제는 '미래사회 역량: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다.
김 이사장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직을 맡고 있다.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아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 결정, 문제 해결 그리고 창의성을 연구했다.
대학과 각종 교육기관, 기업에서도 왕성하게 강연하고 있으며, '어쩌다 어른'을 비롯한 TV 출연 경험도 다수다. 2015년부터는 '인지심리학은 처음이지?', '적정한 삶',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등의 저서를 편찬했다.
pnet21@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