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3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9일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들과 함께하는 '2023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은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들이 총상금 1만 5천 달러(약 2천만 원)를 두고 대결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양국 프로게이머 및 인기 스트리머 총 16명이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9일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들과 함께하는 '2023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은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들이 총상금 1만 5천 달러(약 2천만 원)를 두고 대결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양국 프로게이머 및 인기 스트리머 총 16명이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피오, 태민, DG98, 블랙워크, 박프로, 박나닝, 에스카, 걸뽀가 참가한다. 한국 2개 팀과 중국 2개 팀, 총 4개 팀은 우승의 영예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겨루게 된다. 대회는 오늘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서로를 탐색할 수 있는 ‘사녹 - 석궁전’으로 진행되며, 2부는 ‘인텐스 배틀로얄(IBR) 모드’로 총 6 매치가 진행된다. 2부에서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팀이 승리와 함께 우승 상금을 차지하게 된다. 1등 팀 상금은 6천 달러이며,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4천 달러, 3천 달러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최다 킬을 달성한 한중 스트리머에게 각각 1천 달러를 수여한다.
생중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중 스트리머 클랜전 중계 채널에서 공개되는 특별 코드를 등록한 선착순 700명에게 골드 지코인(G-Coin)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한국 팀이 우승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 임박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와 파트너십 체결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친구 초대 경품 제공한다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