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9월 19일 출시..."차별화된 전투와 최적화 자신"

강미화 2023. 6. 9. 16: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네오위즈의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좌)과 최지원 개발총괄>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 'P의 거짓'을 오는 9월 19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출시에 앞서 네오위즈는 아시아 지역 독점 퍼블리셔인 신세계아이앤씨와 함께 서울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게임 소개와 개발자 Q&A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의 거짓'은 이탈리아의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19세기 벨 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재해석한 액션 RPG다. 출시월을 8월로 공개한 바 있으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주 가량 출시 일정을 미뤘다.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먼저 미뤄지게 된 점 사과 말씀 드린다"며 "160여명의 개발팀은 완성도에 사명감을 가지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P의 거짓'에선 인형의 폭주로 폐허가 돼 버린 크라크시를 배경으로 피노키오가 인형과 다양한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원작 속 금화 나무는 물론, 제페토와 재회하게 되는 고래가 상어 잠수함 모습으로 등장하고, 등장인물도 재해석해 반영됐다.

게이머는 '날'과 '손잡이'를 합쳐 새로운 무기로 조합해 전투를 펼칠 수 있고, 거짓을 배우면서 인간이 돼 간다는 시놉시스 아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지원 개발총괄은 "리저암, 무기조합 시스템에서 여타 소울라이크 게임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며 "'P의 거짓'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패키지 싱글 게임 수작들이 출시돼 유저가 응원하고 개발자가 긍지, 자부심을 갖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55명을 3개 그룹으로 나눠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그래픽 품질, 무기 및 모션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보스 패턴 난도, 가이드 개선, 퀘스트 목표 직시성 개선 요구에 대응 작업을 진행했다. 
최적화에 대해서는 최고 수준이라고 자신했다. 박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최근 신작이 최적화 문제로 비판받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최적화에 공을 들여 감히 자신있다 말할 정도다. 퀘이사존과 한달간 벤치마크 테스트로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스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 기준 1080p 해상도, '중간(Medium)' 그래픽 품질로 60프레임을 즐길 수 있고, GTX 1080에서는 114 프레임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4K도 대응한다. 퀘이사존은 이날 저녁 'P의 거짓' 최적화와 관련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게임을 서비스할 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에스, 스팀에 데모 버전을 오는 27일까지 공개한다. 게이머 누구나 처음 공개하는 '챕터1'과 새로워진 '챕터2'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시아 독점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신세계아이앤씨가 시장 전략을 공개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과 일본, 대만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파트너 채널에서 독점 번들 출시, 전용 광고툴 사용 등 마케팅을 전개한다. 

정준 신세계아이앤씨 영업혁신총괄담당은 "20년 유통 노하우로 글로벌 퍼블리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성준 스튜디오장은 신세계아이앤씨와의 파트너십 배경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갖고 있어 패키지 유통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며 "신세계아이앤씨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전개하면서 매력적인 협력 제안을 줬고, 발전적인 파트너십이 가능하다고 생각해 결정했다. 탁월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가격은 스탠다드 에디션 6만 4800원, 디럭스 에디션 7만 4800원이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패키지 가격은 6만 4800원이다. 공식 한정판 가격은 오는 8월 중 공개된다. 초회 특전은 의상세트 DLC를, 예약특전으로 아크릴 열쇠고리를 각각 제공한다. 지역별 점포 특전도 준비하고 있다. 
아시아 한정판에는 게임패키지를 비롯해 3일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선행 플레이 혜택, 포스터, 스틸북 케이스, 공식 OST, 금속 뱃지 2종, 개발팀 메세지가 담긴 초상화 3종, LP 앨범, 초회 특전과 한정판 특전 의상 세트가 포함됐다. 

또한 네오위즈는 아시아 외 지역에 출시 및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파트너사는 추후 공개하겠다는 방침이다.  

기대 성과에 대해서 박성준 스튜디오장은 "싱글플레이 콘솔 게임 출시가 처음이다보니 성과를 예측하기 어렵다"며 "증권사 리포트에서 200만 장, 300만 장을 예측하고 있고, 파트너사를 통해 받는 예상치는 유사한 범주다. 좋은 결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