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지민·슈가·뉴진스…하이브 '빌보드 재팬' 싹쓸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명가' 하이브(HYBE) 소속 그룹들이 일본 빌보드 재팬 '2023 상반기 차트'를 휩쓸었다.
빌보드 재팬이 9일 발표한 '2023 상반기 차트'(집계기간 2022년 11월28일~2023년 5월28일)에 따르면, 그룹 '세븐틴'(SVT)의 미니 10집 'FML'이 종합 앨범 차트인 '핫 앨범(Hot Albums)'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명가' 하이브(HYBE) 소속 그룹들이 일본 빌보드 재팬 '2023 상반기 차트'를 휩쓸었다.
빌보드 재팬이 9일 발표한 '2023 상반기 차트'(집계기간 2022년 11월28일~2023년 5월28일)에 따르면, 그룹 '세븐틴'(SVT)의 미니 10집 'FML'이 종합 앨범 차트인 '핫 앨범(Hot Albums)'에서 3위를 기록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가 해당 차트 8위에 올랐다.
이 차트 1위와 2위는 일본 쟈니스 사무소 소속 아이돌 그룹 '킹앤프린스'의 베스트 앨범 '미스터 파이브(Mr.5)'와 역시 쟈니스 소속 아이돌 그룹인 '스노우 맨(Snow Man)'의 '아이 돔(i DOME)'이 차지했다.
또 'FML'은 이번 빌보드 재팬 상반기 결산 차트에서 앨범 세일즈 차트인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s Sales)'에서도 3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일본 첫 번째 EP '드림(DREAM)'도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s Sales)' 10위에 올라 세븐틴은 이 차트 톱10에 두 장의 앨범을 진입시켰다.
이와 별개로 '톱 앨범 세일즈'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TEMPTATION)'이 8위, 지민의 '페이스(FACE)'가 9위에 올랐다.
또 다운로드 수를 집계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에선 지민의 '페이스'가 6위,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 슈가가 솔로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매한 솔로 음반 '디-데이(D-DAY)'가 8위에 올랐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의 첫 싱글 'OMG' 수록곡 '디토(Ditto)'는 빌보드 재팬 종합 노래 차트인 '핫 100(Hot 100)'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당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가 기록한 최고 순위이다.
또 'OMG' 타이틀곡 'OMG'와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 또한 같은 차트에서 각각 22위, 64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K-팝 아티스트 가운데 최다인 3곡을 '핫 100'에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뉴진스는 종합 노래와 종합 앨범의 포인트를 합산한 '아티스트 100(Artist 100)' 차트에서도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 해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다. 해당 차트에 진입한 다른 K팝 아티스트로는 세븐틴(14위), 스트레이 키즈(16위), 트와이스(19위), 르세라핌(21위) 등이 있다.
그 밖에 '디토'는 '스트리밍 송(Streaming Songs)' 차트에서 13위를 차지했다. '하이프 보이'와 '어텐션'은 '히트시커스 송(Heatseekers Songs)' 차트에서 각각 3위, 6위에 랭크됐다. '히트시커스 송' 차트는 빌보드 재팬 ‘핫 100'을 구성하는 데이터 중 라디오, 다운로드, 스트리밍, 주간 동영상 조회수를 집계하고 그 가운데 급상승하고 있는 노래의 순위를 매긴다. 싱글 'OMG'를 통해 뉴진스의 일본 내 인기가 본격화되면서 뉴진스의 데뷔곡들까지 뒤늦게 '톱 10'에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고 소속사 어도어는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귀순배우 김혜영 "세번 이혼"…사업 실패까지
- 김가연 "시모 앞 시누이와 싸워…모른척 산다"
- 이경규 "곰장어 먹다가 위궤양 과다출혈로 응급실行…죽을 뻔했다"
- 지수·로제 관람…블랙핑크 리사 19금쇼 선정성 논란
- 박명수 "아이유, 갈비 보내줘"…8년째 명절 선물
- 추석에 옥순집 간 광수…'나는솔로' 실제커플 됐나
- "죽이지 않으면"…또래살인 정유정 메모 공개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 결혼도 못하고 가슴 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유튜브 수익 49억' 침착맨, 활동 중단…주호민 사태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