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다(P.Da), 올 하반기 신규 앨범 발표..본격 컴백 예고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6. 9.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피다(P.Da)가 컴백을 예고했다.

감성을 피어내는 가수 피다(P.Da)는 올 하반기 신규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피다(P.Da)가 컴백을 예고했다. 사진=어그먼트레이블

가수 피다(P.Da)가 컴백을 예고했다.

감성을 피어내는 가수 피다(P.Da)는 올 하반기 신규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혼성재즈그룹 Goem의 보컬로 가요계에 데뷔한 피다(P.Da)는 2019년 OBS 청소년 성장드라마 ‘커넥트 OST Part.2’로, 미스터리한 사건 속 인물 개인들의 슬픔을 공감하고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첫 싱글앨범 ‘오늘하루’를 발표하며 솔로로 나섰다.

이후 2020년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캐롤 앨범 ‘Only wanna christmas’를 비롯해 2022년 12월 이미 마음이 떠난 연인을 보며 끝내 돌아오지 않을 것을 알지만, 현실을 부정하며 자신의 연인을 떠나지 못하는 마음을 담은 자신의 두 번째 싱글앨범 ‘Shell-less(쉘리스)’를 발표하며 풍부한 음악적 감성을 자랑했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최혜령, Dr.mask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같은 달 17일 홍대 언플러그드에서 2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피다(P.Da)는 “2집 타이틀이기도 한 ‘Shell-less(쉘리스)’는 이미 마음이 떠난 나의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단어로, 보통 앨범 곡 작업을 할 때 장면을 떠올리면서 작업을 하는데, 2집 앨범은 방안에 홀로 앉아있는 뒷모습을 떠올리면서 시작되었다”라며 “하반기 발표 예정인 곡도 나만의 감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다수의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을 선사하고 있는 피다(P.Da)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